Quantcast

기억도 추억이 되어 청춘을 담는 '소중한 액자' 같은 이찬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기억도 추억이 되어 어느새 '청춘'이라는 단어는 이곡의 주인 전설에는 아련한 음성이 되고 또 함께하는 가수들에게는 전설의 히트곡을 부를 수 있는 것 만으로도 영광이라는 감동을 주는 불후의 명곡 '김창완 편' 2부 가 지난주 1부에 이어 방영됐다.

가요계의 역사는 크게 김창완의 '아니 벌써'가 나오기 이전과 이후로 나뉠 만큼 강력한 존재감이 있는 곡이다.

그 곡이 나타나면서 산울림은 점점 젊은이의 우상이고 꿈을 꾸게 해주었다고 한다.

이찬원은 공소원 '안녕'이라는 곡을 소개하면서 전설 김창완이 라디오 디제이 시절에 골수암의 팬이 보낸 사연이 있는 곡이고, 또 영화까지 만들어진 곡이라는 부연 설명으로 곡의 아름다움을 더해줬다.

그의 적절한 배경 설명은 따뜻한 화롯불처럼 은은한 감동을 안겨주고 프로그램 보는 재미까지 더해주는 역활을 톡톡히 하고있다.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Kbs불후의 명곡
통기타 교본에 있던 '개구쟁이'라는 곡을 연습하면서 기타에 흥미도 갖고 가요계 선후배가 되어 만났다는 김재현은 '회상'이라는 곡을 소화하면서 추억을 담는 액자가 되기도 한다.

범접할 수 없는 월드투어로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 섭외 1순위 '잠비나이'의 무대는 원초적 파괴력이 명곡의 끝을 알 수 없는 판타지의 '마성의 하모니' 포레스텔라의 '내 마음의 주단을 깔고'는 또 보이는 대로 들리는 대로 상상하는대로의 꿈을 키우게도 해주는 불후의 명곡.

시간이 흐른다고 나이를 먹는 다는 것이 아니라는 피터 팬의 소년 감성 가득이다.

진행을 맡은 이찬원의 가슴에도 군대 시절 기타를 독학으로 Cm송을 배웠던 추억 한자락이 가득 차지 했을 듯 싶다.

향기나는 그릇에 한 아름 향초를 피우듯 은은한 트로트의 향은 스튜디오를 가득 물들게라도 하려는 걸까.

다음 주 방송예고에서 이찬원은 또다시 트롯을 선보인다.

역시 그는 멋진 곡이 늘 탄생되는 가수이자 명 MC임이 틀림없는 듯하다.

한편, 스타들의 '문화적-사회적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대중들과 기업계, 광고계 및 각종 문화 행사 관련 '영향력' 인식조사인 '주간 브랜드파워'가 투표로 진행중이다. 현재 3월 4주차, 남자가수부문 브랜드파워 랭킹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스타서베이 '브랜드파워' 투표는 SNS로그인 방식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후 참여가 가능할 수 있다. 또한 기사 페이지 내에 있는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투표권이 지급된다.

3월 3주차 투표부터는 6시간마다 3회 투표로 변경됐다. 또한 1투표당 10표→30표로 변경됐다. 뿐만아니라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자동지급 투표권은 12개, 기사추천 투표권은 20개로 총 32개이며, 32개의 투표권을 모두 투표에 사용하면 960표를 투표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선미 2022-03-26 22:44:02
이찬원 불후의명곡 다음주 빨리 보고싶고 기다려진다 폭풍가창력으로 시원하게 부를때 최고중에 최고 입니다

조성희 2022-03-26 22:44:19
트롯아이돌 이찬원 승승장구하고 꽃길만걸어요

정순이 2022-03-26 22:59:25
이찬원 불후의명곡
다음주도 너무 기대됩니다
이찬원 불후의명곡 본방사수

이형숙 2022-03-26 23:00:35
이찬원 불후의명곡
프로그램의 중심역할
너무 잘해요

박세진 2022-03-26 23:24:23
불후의명곡 엠씨 이찬원 늘 꿈을 이루어가는 모습에 언제나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