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쇼트트랙 황대헌, 일요일 저녁 8시 2관왕 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주말에도 한국 쇼트트랙의 '금빛 도전'은 이어진다.

일요일인 13일 오후 8시 중국 베이징의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500m 경기가 준준결승부터 결승전까지 치러진다.

황대헌(강원도청), 이준서(한국체대)는 11일 열리는 이 종목 예선을 통과한다면 13일 메달 도전에 나서게 된다.

남자 500m는 한국 쇼트트랙이 꾸준히 메달을 수확해온 종목이다.

하지만, 금메달을 따낸 것은 쇼트트랙이 처음 정식종목이 된 1994년 릴리함메르 대회가 유일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9일 남자 1,500m에서 한국 선수단에 대회 첫 금메달을 안긴 황대헌은 28년간 끊긴 남자 500m 금맥을 이으면 대회 2관왕에 오른다.

황대헌은 2018년 평창 대회에서는 남자 500m에서 은메달을 따낸 바 있다.

여자 3,000m 계주에서도 '금빛 낭보'가 기대된다.

대표팀은 9일 열린 여자 3,000m 준결승에서 3위로 처졌다가, 마지막 주자로 나선 '에이스' 최민정(성남시청)이 혼신의 역주로 결승선을 두 번째로 통과, 극적으로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여자 대표팀은 이 종목 올림픽 3연패에 도전한다.

남자 1,500m에서 김민석(성남시청)이 동메달을 따내 한국 선수단에 대회 첫 메달을 안긴 스피드스케이팅에서도 메달 도전이 계속된다.

토요일인 12일 오후 5시 베이징 국립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리는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m 예선에 김준호(강원도청)와 차민규(의정부시청)가 출전한다.

예선을 통과하면 곧바로 결승에 돌입한다.

13일에는 김민선(의정부시청)이 여자 500m에 나선다. 이 종목도 이날 예선과 결승을 연달아 치른다.

이승훈(IHQ)과 정재원(의정부시청), 김민석이 출전하는 남자 팀추월도 13일 준준결승을 치른다.

4년 전 평창 대회에서 컬링 열풍을 일으켰던 '팀 킴'(김은정, 김선영, 김영미, 김초희, 김경애)은 12일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 13일 중국을 상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