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 퀴즈 온 더 블럭' 전만배 "집안 조상 중에 도사 전우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상현호 기자) 대장장이 전만배 씨가 조상 중에 도사 전우치가 있다고 밝혔다.

24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는 공식 채널에 '[선공개] 도사 전우치가 직계 조상!? 4대째 '칼 가는 부자' 전만배&전종렬 자기님' 영상이 업로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유재석은 "증조할아버지 대부터 105년 대장간 불씨를 이어온 아버님 전만배 자기님과 전종렬 자기님입니다"라며 게스트를 소개했다. 전만배 씨는 "3년 전에 아들에게 서울 사업장을 넘겨주고 대전에서 서울과 똑같은 서비스를 하고 있다"라며 근황을 전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

이어 그는 "내 아버지가 키가 187cm, 뼈도 완전 통뼈에, 전 육군 씨름왕 출신이었다. 기갑 부대 전차단 1기생에 참전용사셨다. 올라가면 더 화려하다. 그 위로 올라가면 도사 전우치가 직계 조상이다"라며 전우치가 조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만배 씨는 "부여 파진산에서 도를 닦던 전우치 조상님이 넓은 땅을 영지로 하사받았다. 그러다 보니 집안 대대로 땅이 좀 많다. 그런데 조상님들이 좋은 건 다 팔아먹고 안 좋은 땅만 남았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같은 영상에서 그는 "예전에 스카우트도 받은 적 있다. 세계 요리 감정 평가사 3인 중 1명이라는 사람이었는데, 연봉 18억을 제안했다. 그런데 내 기술을 18억에 팔기 싫어서 더 많은 걸 불렀더니 미안하다면서 돌아갔다"라며 과거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