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에디킴, 11월 2일 펑키 스타일 곡으로 깜짝 컴백…‘5개월 만 신곡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싱어송라이터 에디킴이 11월 2일 깜짝 컴백한다.
 
31일 에디킴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는 “에디킴이 지난 6월 공개한 ‘쿵쾅대’ 이후 약 5개월 만에 자작곡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데뷔 이후 꾸준히 장르적 시도를 하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에디킴은 특유의 익살스러움을 담은 펑키한 스타일의 노래로 또 한 번 신선함과 놀라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에디킴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에디킴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미스틱은 “데뷔 앨범 ‘너 사용법’부터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은 에디킴의 이번 자작곡 역시 리스너들에게 높은 음악적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해 에디킴은 자작곡 및 프로젝트 싱글 발매, OST 참여와 공연, 페스티벌 등을 통해 활발한 음악 행보를 보였다.
 
지난 6월 발표한 소울 장르의 ‘쿵쾅대’가 위트 있는 가사로 신선함을 줬고, 8월 서태지 25주년 프로젝트에 참여해 ‘이제는’을 어쿠스틱 스타일로 재해석해 호응을 얻었다. 
 
9월에는 윤종신, 하림, 조정치와 함께 미스틱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 열네번 째 곡 ‘지금’을 불러 발라드 감성을 자극했다.  
 
또한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OST ‘긴 밤이 오면’이 지난해 tvN 드라마 ‘도깨비’ OST ‘이쁘다니까’에 이어 또 한 번 에디킴만의 감미로움이 극대화되며 음원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얻었다.
 
연말이 가기 전 발표될 에디킴의 신곡이 음원 차트의 수많은 노래들과 어떠한 차별화로 리스너들이 찾아 듣는 음악이 될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