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유아독존’ 전원책VS정봉주, 트루먼 독트린 미국내 ‘레드공포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유아독존’ 에서 전원책 변호사와 정봉주 전국회의원이 트루먼 미국 전대통령을 주제로 얘기를 나눴다.
 
21일 tvN 에서 방송된 유식한 아재들의 독한 인물평Zone ‘유아독존’ 에서는 서경석의 진행으로 전원책 변호사와 정봉주 전 국회의원이 설전을 펼쳤다. 
 
tvN‘유아독존’방송캡처
tvN‘유아독존’방송캡처
 
 
6.25 전쟁으로 트루먼 대통령이 우리나라에 미군을 참전시켰고 많은 사상자를 냈다. 그 후 미국은 공산국가에 대한 ‘ 레드 공포증’ 이 확산 됐다.
 
우리나라에도 트루먼 독트린이 유명해졌고 마셜플랜으로 자유민주주의 지키자로 북대서양조약기구가 생겼다.
 
트루먼 독트린이란 1947년 3월 미국 대통령 H.S트루먼이 의회에서 선언한 미국외교정책에 관한 원칙이다.
 
그 요점은 공산주의 세력의 확대를 저지하기 위하여 자유와 독립의 유지에 노력하며, 소수자의 정부지배를 거부하는 의사를 가진 여러 나라에 대해 군서적 경제적 원조를 제공하는 것이다. 
 
전원책 변호사와 정봉주 전국회의원은 트루먼 독트린과 미국철수에 대한 얘기를 나누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tvN 방송 ‘유아독존’ 은 매주 토 밤 12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