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기고, 서울 국제뮤직페어에서 특별 공연…‘5대 1의 경쟁 뚫고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정기고가 2017 서울국제뮤직페어의 K POP 보컬리스트로 선정되었다.
 
4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정기고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주최로 열리는 음악 콘텐츠 마켓 ‘서울국제뮤직페어’에 K팝 보컬리스트 부문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 공연에서 정기고는 특별한 공연으로 국내팬들은 물론 해외팬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정기고를 포함한 밴드-힙합 뮤지션 중심의 ‘뮤콘 스테이지’, 케이팝&보컬리스트 중심의 ‘AMN(Asia Network)’ 스테이지‘가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 뮤지션은 지난 7월 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바 있다.
 
정기고는 지난 8월 1일 서울 상암동 MBC 본관 골든하우스 홀에서 열린 2017 서울국제뮤직페어 기자간담회에 참여했다. 이후 그는 SNS에서 “뮤콘 무대에 서게 돼서 기쁘고 이번 공연으로 K팝이 세계에 잘 알려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 피쳐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며 힙합씬 대표 보컬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로 주목 받았다.
 
이후 정기고는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썸’으로 SBS 가요대전 음원상, 제 4회 가온 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 2월 음원부분, 올해의 롱런 음악상, 제 29회 음원부분 본상 등을 거머쥐며 스타덤에 올랐다.
 
정기고 / 스타쉽ENT.
정기고 / 스타쉽ENT.
 
서울 국제뮤직페어에는 정기고 이외에도 장기하와 얼굴들, 크러쉬, 도끼&더 콰이엇, 청아, 이승열 등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각 장르별 대표 뮤지션 총 64개 팀이 참가한다. 쇼케이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상암 DMC 일원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