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페미니스트-IS 무장단체, 김군 자발적으로 ‘시리아’ 넘어갔을 확률 높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터키에서 실종된 김모(18세)군이 IS에 가입하고 싶다는 가담 의사를 밝혀 연일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터키에서 실종된 김군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IS에 가담하고 싶다는 글을 게재했다. 김군은 “IS에 가입하고 싶다. 방법을 알려달라”며 정확히 IS 가담 의사를 밝혔다.

앞서 김군은 IS에 가입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이후 터키 이스탄불에서 ‘하산’을 찾으라는 구체적인 조언과 함께 연락처를 받은 사실도 알려져 더욱 큰 파장이 일고 있다.

IS 무장단체 / 방송 캡쳐
IS 무장단체 / 방송 캡쳐

경찰은 20일 김군의 부모를 만나 조사 진행 중이며, 김군의 터키여행 목적과 출국 전후 이상한 기색은 없었는지, 현지에서 특별한 연락이 오지 않았는지에 대해 물어본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가 끝나는대로 수사 상황을 종합해 내일 수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찰은 그동안 김국이 출국 당시 로밍해간 휴대폰 번호로 연락을 시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연락이 닿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김군의 컴퓨터에서 복구한 SNS 대화 내용과 김군이 실종 직전 흰색 승합차에 올라타는 모습이 담긴 현지 CCTV 등을 근거로 해서 김군이 자발적으로 시리아로 넘어갔을 가능성에 대해 무게를 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