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룸’, 신년특집 토론으로 ‘2015 한국사회, 4인 논객이 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우 선 기자) ‘뉴스룸’, 신년특집 토론으로 ‘2015 한국사회, 4인 논객이 말한다’
 
‘JTBC 뉴스룸’이 1월 1일 신년특집 토론으로 ‘2015 한국사회, 4인 논객이 말한다’를 진행한다. 패널로는 전원책 변호사와 노회찬 전 정의당 대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이혜훈 전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참석한다.
 
4명의 논객은 모두 2014년 JTBC 신년특집 토론 때 1차로 함께 했던 인물들. 따라서 이번 토론은 2차전으로 사실상 리턴매치가 되는 셈이다.
 
지난 신년 특집토론은 진행자인 손석희 앵커가 ‘MBC 100분토론’을 떠난 후 4년 만에 다시 본격 토론의 진행자로 나섰던 터라 ‘JTBC판 100분 토론’으로 불리며 방송 전부터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았다. 그런가하면 토론 후에는 ‘오래간만에 본 품격있는 토론’이었고 ‘사실상 올스타전’이었다는 호평도 얻은 바 있다.
 
보수와 진보 양 진영을 대표하는 4명의 논객과 손석희 앵커가 꼭 1년 만에 ‘JTBC 뉴스룸’ 스튜디오에서 다시 만난다. 이번 토론에는 특별히 50명의 시민들이 방청객으로 초청돼 즉석에서 패널과 쌍방향 토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어서 1년 전 보다 더 열띤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뉴스룸’ 손석희 / JTBC
‘뉴스룸’ 손석희 / JTBC
 
정윤회씨 국정개입 의혹 파문이후 시험대에 오른 박근혜 대통령의 리더쉽과 통진당 해산이후 위기를 맞고 있는 진보정당의 미래, 그리고 최경환 부총리의 경제정책 방향을 둘러싼 논란 등, 2015년 한국사회 향방을 가를 세 가지 핵심 이슈와 관련, 4명의 논객들이 내놓을 진단과 해법에 관심이 모아진다.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 신년특집토론 ‘2015 한국사회, 4인 논객이 말한다’는 1월 1일 목요일 밤 8시에 시작되는 뉴스시간에 이어 8시 30분부터 80분 동안 방송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