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검은 사막’이 현재 게임 시장에선 이례적으로 온라인게임으로 선전하고 있다.
지난 12월 17일 공개서비스 하루만에 MMORPG 장르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검은 사막’은 사전 캐릭터 생성에서 이미 30만개에 만들어졌고, 공개서비스 당일 50만개가 추가된 게임이다.
그동안 한국 온라인게임의 침체 원인으로 외산게임 득세와 모바일게임의 확대가 꼽혀왔다.
모바일게임이 이용자를 빼앗아가고 시장 점유율 40%를 넘나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독점이 주된 요인으로 지적됐다.
2012년 7월 모바일게임 시장 형성과 성장 과정에서 출시된 '대작 온라인게임'도 초반 돌풍에 그치며 '외산게임 독점'과 '모바일게임의 폭풍 성장'이 불황을 부추기고 있다는 의견에 힘을 실었다.
하지만 '검은사막' 돌풍은 지금까지 이야기되어 온 불황의 원인을 부정했다.
전적으로 외산게임과 모바일게임의 득세만으로 치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지난 12월 5일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의 마스터서버를 오픈했다.
과거 '아이온'을 했던 진성 온라인게임 이용자들의 재집결로 해석할 수 있다.
지난 12월 17일 공개서비스 하루만에 MMORPG 장르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검은 사막’은 사전 캐릭터 생성에서 이미 30만개에 만들어졌고, 공개서비스 당일 50만개가 추가된 게임이다.
그동안 한국 온라인게임의 침체 원인으로 외산게임 득세와 모바일게임의 확대가 꼽혀왔다.
모바일게임이 이용자를 빼앗아가고 시장 점유율 40%를 넘나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독점이 주된 요인으로 지적됐다.
2012년 7월 모바일게임 시장 형성과 성장 과정에서 출시된 '대작 온라인게임'도 초반 돌풍에 그치며 '외산게임 독점'과 '모바일게임의 폭풍 성장'이 불황을 부추기고 있다는 의견에 힘을 실었다.
하지만 '검은사막' 돌풍은 지금까지 이야기되어 온 불황의 원인을 부정했다.
전적으로 외산게임과 모바일게임의 득세만으로 치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지난 12월 5일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의 마스터서버를 오픈했다.
<저작권자 © 톱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4/12/22 23:48 송고  |  reporter@topsta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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