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상] 한국드라마는 '제품 완판 보증수표'.. 외국에서 미친듯이 팔리는 PPL제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형배 기자) 해외 커뮤니티에서 한국 드라마를 본 뒤 어떤 제품을 구매했는가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수많은 외국인들의 댓글이 달려 한국 드라마의 인기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외국인들이 쉽게 한국 드라마를 접하고 있으며,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에 등장한 한국 제품들에 대해 외국인들이 궁금증을 갖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 외국인들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한국 제품을 구매하여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드라마 속 등장하는 PPL, 혹은 배우들이 입고, 착용하고 나오는 협찬 제품 등 많은 외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드라마 속 등장하는 PPL은 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해당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소도구로 끼워 넣는 광고기법을 말합니다.

많은 드라마 속에 PPL이 등장하곤 하는데요, 한국 드라마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속 등장하는 편리한 제품, 맛있어 보이는 음식 등 외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드라마 '도깨비'를 본 외국인들은 드라마 속 등장하는 한국 치킨에 대해 궁금증을 갖기 시작했고, 극 중에 등장하는 시집에 대해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로 많은 외국인들이 치킨, 시집 등 도깨비 속 등장하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또한, 각종 드라마에 나오는 '커피', '청소기', '족욕기', '악세서리' 등 드라마에 등장하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PPL은 여러 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이고 제작진은 제작비를 회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둘 다 윈윈하는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극의 몰입을 방해하는 과도한 PPL은 결국 시청자들을 돌아서게 만들 것입니다.
 
실제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tvN 여신강림, tvN 빈센조를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돌아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드라마에는 중국 PPL이 뜬금없이 등장해 극의 몰입을 방해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한국 드라마를 보고 난 뒤 어떤 제품을 샀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한국 드라마를 접한 외국인들은 "나는 '도깨비'에서 김신이 읽는 시집을 샀어", "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나온 갤럭시 버즈를 샀어!", "인스턴트 밥(햇반)을 사서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고!", "여주인공들의 귀걸이! 알리 익스프레스, 이베이에 'kdrama earrings'라고 검색하면 많은 옵션들이 나와", "사랑의 불시착에 등장하는 세리의 젠틀몬스터 선글라스랑 귀걸이!"등과 같이 한국 드라마 속 등장한 제품들을 구매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 드라마에 등장하는 제품을 본 뒤, 구매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어나자 많은 회사들이 자신들의 제품을 드라마에 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