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단독] 코지마도 발 뺐다…역사왜곡 논란에 “모든 제작 지원 및 광고 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드라마 '조선구마사'의 역사왜곡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코지마도 제작 지원 및 광고 철회를 결정했다.

23일 오후 코지마 측은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에 대한 모든 제작 지원 및 광고를 철회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코지마는 "해당 이슈 인지 직후 즉시 방송사 측으로 광고 철회를 요청했다. 그러나 방송사 측의 사정으로 부득이 23일(화)자 광고가 송출되게 된 점 양해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코지마 홈페이지
코지마 홈페이지
 
이어 업체 측은 "해당 드라마의 내용과 코지마는 어떠한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린다. 더욱 신중한 자세로 제작지원할 것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 22일 첫 방송을 시작한 '조선구마사'는 방송 직후 역사왜곡이라는 지적을 받기 시작했다. 홈페이지 등에는 방송 중단 요청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조선구마사'에 제작 지원을 하는 기업들, 방송 광고가 편성된 기업들의 목록을 리스트업한 내용이 공유되고 있다. 이들은 제작 지원 업체, 광고 업체 등에 대한 항의와 불매 의사를 보이고 있다.

결국 호관원은 가장 먼저 제작 지원 중단 소식을 전했다. 호관원에 이어 코지마 역시 제작 지원 및 광고를 철회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