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구글, 연매출 11억원까지 앱마켓 수수료 30%→15%로 인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모든 개발사에 적용…애플 수수료 인하 정책 의식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구글이 7월부터 대부분의 매출 구간에서 앱 마켓 수수료를 현행 30%에서 15%로 인하한다.

16일 구글에 따르면 7월1일부터 구글플레이에서 유료 콘텐츠를 판매하는 모든 개발사(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앱 등 모두 포함)를 대상으로 최초 100만 달러(한화 약 11억 원) 매출에 대해 15% 수수료를 적용한다.

100만 달러 초과된 매출에 대해서는 30% 수수료를 적용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연 매출 20억원을 내는 개발사의 수수료는 11억원까지는 15%, 나머지 9억원에 대해서만 30%를 구분 적용한다.
 
구글의 이런 결정은 애플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내년부터 연 매출 100만달러 이하 업체에 수수료를 15%로 내리기로 했는데 기준을 넘으면 전체 매출의 30%를 수수료로 부과한다.

앞서 구글은 기존 게임 앱에서만 받던 30%의 수수료를 오는 9월부터 전체 앱에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업계와 정치권에서 강한 반발을 하자, 수수료 인하 방안을 검토해왔다.

구글 관계자는 "이번 반값 수수료 적용 결정에서 나아가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올해 본격 운영하며 국내 앱 생태계 발전을 위해 중소개발사 지원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라며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중소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 마케팅 지원은 물론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모션과 같이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ag
#구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