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종인 "윤석열 어떤 방향으로 자기 진로를 가겠다는 생각을 안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이냐, 제3지대냐는 호사가들 얘기"
"황교안 메시지, 개인적 생각…막을 순 없어"
"오세훈, 거대정당 후보라 지지율 높은 것"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제3지대로 정계에 진출할 것이라는 일각의 관측에 대해 "제3지대로 성공한 예가 없다"고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명동을 찾아 민생 현장을 점검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제3지대냐, 국민의힘이냐는 호사가들이 하는 얘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이 정치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자기 진로를 가겠다는 생각을 안 하고 있다"며 "괜히 정치권에서 이러쿵저러쿵 추상적으로 얘기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뉴시스
뉴시스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대표가 "다시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며 사실상 정계 복귀를 선언한 것에 대해서는 "그건 황 전 대표 개인적인 생각"이라며 "누가 그런 얘기 하는 것을 억제할 수는 없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날 민생 현장 점검에 동행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세인 것에 대해서는 "당연한 현상"이라며 "우리 당 후보를 빨리 확정하지 못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관심을 보이지 않다가 4일 후보를 확정하니까 거대정당에 바탕을 둔 후보 지지율이 높을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 정당 시스템이 양당제도 비슷하게 운영되고 있는데 국민의힘 후보가 될 수밖에 없는 것이 일반적인 여론"이라며 "과거에도 국민의힘 후보가 10년 가까이 서울시를 장악했었고 지금 민주당 박원순 시장이 9년 했는데 업적을 비교해보면 과연 어느 당이 서울시 운영을 잘 했는가를 시민들이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1년 임기 밖에 안 남았는데 누가 들어가야 서울시를 빨리 안정시키고 시민을 위한 실질적인 일을 할 수 있을 것인가를 일반시민이 생각해보고 오 후보로 확정이 된 것"이라며 "야당 단일후보도 오 후보로 확정될 거라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오 후보의 내곡동 투기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서는 "선거 때 되면 상투적으로 하는 수법"이라며 "진실도 아닌 것을 펼쳤기 때문에 선대위 차원에서 적절한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