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상] 전효성 한복 영상이 미국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뜬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미국 타임스퀘어에 뜬 배우 전효성의 한복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6일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는 공식 SNS를 통해 미국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한복을 입고 등장한 배우 전효성의 사진을 게재했는데요.
라카이코리아는 사진과 함께 "안녕하세요. 라카이코리아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소식으로 여러분께 인사를 드립니다"며 "다가오는 2021년 3.1절 102주년을 맞이하여 라카이코리아에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 광고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는데요.

이어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의 문화와 역사인 한복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전 직원이 자부심을 가지고 광고 이미지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라며 "특별히 배우 전효성님이 라카이코리아와 함께해 주셔서 더욱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라고 전효성과의 한복 광고를 진행하게 된 이유에 대해 밝혔습니다.
전효성 한복 광고 / 라카이코리아 SNS
전효성 한복 광고 / 라카이코리아 SNS
마지막으로 라카이코리아는 "얼마 남지 않은 3.1절.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운동가분들을 기리며, 우리의 문화와 역사를 기억하고 지켜주세요"라며 3.1절 102주년을 기념하고 기억해주길 바라는 메시지를 남겼는데요.

라카이코리아의 이번 타임스퀘어 한복 광고 게재는 최근 중국에서 불거지고 있는 한복 동북공정에 대한 전세계인들의 인식 개선과 다가오는 3.1절을 기념해 진행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광고 속 전효성은 하얗고 깨끗한 한복의 미를 살린 청초한 미모를 뽐내며 미소를 짓고 있어 시선을 이끕니다.
전효성 / 라카이코리아 SNS
전효성 / 온라인 커뮤니티
과거 라카이는 욱일전범기가 디자인된 티셔츠를 판매했다가 물의를 빚은 적이 있는데요.

당시 라카이코리아는 "라카이코리아는 라카이 미국 본사로부터 독자적인 라이센스를 부여받아 운영 중이며 라카이코리아 외에 라카이재팬, 미국 본사를 포함한 해당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판매처가 확인될 때마다 삭제 요청과 제품 전량 회수 및 폐기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며 "한국에서 가장 민감한 전범기에 대한 내용을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 점과 그로 인해 실망과 불쾌감을 느꼈을 모든 분들께 사과를 드린다"고 해명하기도 했었습니다.

전범기 논란이 있은 후 라카이코리아는 3.1 독립운동과 태극기를 이미지한 '3.1절 에디션'을 내놓거나 독도를 후원하는 운동화를 출시하는가 하면 태극기를 각인한 제품과 함께 일본의 731부대에 관한 내용을 4개 국어로 번역해 해외 유명 사이트를 통해 알리는 등 일본의 전범행위 알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행하며 외신들의 극찬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전효성 / 라카이코리아 SNS
전효성 /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대해 한국의 네티즌들은 "수익을 포기하고서라도 양심을 지키려는 브랜드라서 응원한다", "일본인들 부들부들하던데 ㅋㅋㅋ", "중국도 일본도 정신 좀 차려야할텐데", "타임스퀘어에 걸린 광고 응원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