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KM 인베스트먼트, 이경규-이휘재-장윤정 소속사 코엔그룹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지난 12월 4일 사모펀드(PEF) 전문 운용사인 SKM인베스트먼트가 현재 국내 1위 예능제작사인 코엔(KOEN)그룹과 500억원 이상의 인수계약을 체결하여 초대형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출범을 가시화 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SKM인베스트먼트가 인수하기로 한 코엔미디어는 MBC 예능국 ‘일요일 일요일 밤에’ PD출신인 안인배 대표가 이끌고 있는 현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예능 전문 제작그룹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 ‘위기탈출 넘버원’, ‘남자의 자격’등을 제작하였으며, 그 100% 자회사인 코엔스타즈에는 이경규, 이휘재, 이경실, 조혜련, 현영, 유세윤, 장동민, 유상무 등이 소속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가수 장윤정이 합류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코엔그룹 소속 아티스트
코엔그룹 소속 아티스트
현재 코엔미디어의 전체 연 매출은 500억원 규모로 국내 1위의 예능 제작사이나,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2015년부터는 1,200여억원 이상의 연매출을 달성하는 것은 물론 중국 예능시장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었는데, 이제 코엔미디어의 이런 과감한 중국 시장 공략계획은  SKM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할 엔터 전문 사모펀드(PEF)가 있어 더욱 현실화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10월 출범한 SKM인베스트먼트는 김정수부회장 (팬텀 엔터테인먼트 前 사장), 이주노부사장(서태지와 아이들 멤버) 등 연예계 전문가들을 경영진으로 포진시켜 엔터 업계의 핵심으로 부상하기 위한 준비를 가속화하는 중이다.
 
SKM인베스트 김정수 부회장-코엔그룹 안인배 대표
SKM인베스트 김정수 부회장-코엔그룹 안인배 대표
SKM인베스트먼트는 총 2,000억원의 펀드자금을 가지고 한-중 FTA의 핵심사업이자 한류 열풍 수혜의 중심이 될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평정할 초대형 종합엔터테인먼트사를 출범하고, 강력한 한류 마케팅을 활용하여 코스메틱과 패션등 브랜드사업으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소비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첫번째 투자대상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1위 예능제작사인 코엔미디어가 결정됨으로써 종합엔터테인먼트사 출범을 위한 그 첫번째 퍼즐이 맞춰진 셈이다.
 
국내 최고의 종합엔터테인먼트를 출범하여 13억 중국 소비시장을 공략할 한류 마케팅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밝힌 SKM인베스트먼트가 국내 최고의 예능프로그램 제작 업체인 코엔미디어와 손잡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으로 코엔에 뒤이어 SKM인베스트먼트의 다음 투자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