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문아’ 에픽하이 입담 여전, ‘강혜정♥’ 타블로 딸 하루 폭풍성장 근황! ‘권다현♥’ 미쓰라는 김희철과 열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주머니 BTS 달코나 커피 레시피 &  & 일론 머스크 1달러 프로젝트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9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에픽하이가 함께한 가운데,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번 방송 게스트로는 에픽하이(타블로·미쓰라·투컷)이 함께 등장했다. 3년 만에 10집 앨범으로 돌아온 에픽하이 3인방은 20년 우정을 뽐내기보다는 거침없는 폭로전을 펼치며 여전한 입담을 뽐냈다. ‘권다현♥’ 미쓰라는 김희철과의 과거 열애설 해프닝 등을, 투컷은 ‘복면가왕’ 섭외를 받았으나 자체 사전 녹음 후 거절한 사연 등을, 타블로는 아내 강혜정과 폭풍 성장했다는 딸 하루의 근황 등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의 정세랑 작가에 대한 것이었다. 정세랑 작가는 작품 속 등장인물 이름을 지을 때 지인의 이름, 동창회 명부 등을 참고하는 반면, 악당의 이름을 정할 땐 ‘이것’을 본다고 한다.

정답은 ‘스팸 메일함’이다. 정세랑 작가는 “스팸 메일함 이름은 있을 법하면서도 가짜 이름이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 작가와의 행사에서 독자들이 자신의 이름을 써도 된다고 하는 경우에는 미리 메모해둔다고 한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번 회차의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2020년 검색어 순위에서 레시피 부문 전 세계 1위를 차지한 한국의 이것은?
A. 달고나 커피

Q. 학생들의 이해력을 돕고 기억력을 올리는 효과가 있어, 미국 다수의 초중교에서 수업 교재로 채택하고 있는 이것은?
A. 랩 교재

Q. 독일 함부르크 거리에서 벌어진 7세 아이들의 시위! 부모들이 자신을 돌아보게 만든 아이들의 불만사항은?
A. 스마트폰을 보는 대신 놀아달라는 것

Q. 뛰어난 유머 감각의 윈스터 처칠! 선거를 앞두고 상대 후보가 그의 늦잠 자는 버릇을 폭로하자 재치 있는 답변으로 위기를 모면했다.
A. “당신도 나처럼 예쁜 아내와 함께 산다면 일찍 일어나기 쉽지 않을 거요.”

Q. 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을 쓴 정세랑 작가는 등장인물의 이름을 지을 때는 지인과 동창회 명부를 참고하고, 악당 이름을 정할 때는 ‘이것’을 본다?
A. 스팸 메일함

Q. SNS에 무심코 올린 인증샷이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 이동 동선과 주거지뿐 아니라 개인 금융 정보까지 유출될 수 있는 이것은?
A. 비행기 탑승권

Q. 세계 부자 1위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창업을 앞둔 청년 시절, 실패의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자신을 한계에 몰아넣는 도전을 한 적이 있다.
A. 1달러 프로젝트(1달러로 하루를 사는 도전)

Q. 한국 청년의 사망 원인 1위는 극단적 선택. 최근 10대들 사이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뜻하는 암호로 쓰이는 이 말은?
A. 나 오늘 파스타 먹었어

Q. 백조가 철길 한가운데서 꼼짝하지 않아 열차 23대의 운행이 지연된 소동, 백조가 선로에서 버티고 있었던 이유는?
A. 목숨을 잃은 짝의 곁을 지키기 위해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화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