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민정 작가 소설 '뿌리' 도용한 男 "신상 피해 심각, 잘못은 인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2018년 백마문화상을 수상한 소설 '뿌리' 김민정 작가의 소설을 무단도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A씨가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A씨는 지난 18일 영남일보를 통해 "김민정 작가에게 많이 미안하고, 스스로 잘못했다고 생각한다. 두말 할 것이 없이 죄송스럽다. 김 작가에게 사과를 전하고 대화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A씨는 "공모전 출품을 위해 준비했는데 글이 잘 써지지 않아서 구글링 하던 중 한 편의 글을 발견해 그 글로 여러 곳의 문학상에 공모를 했다"며 "그냥 인터넷에 떠도는 글인 줄 알았고, 김민정 작가의 것인지 몰랐으며, 작품 표절이 문학상 수상에 결격 사유가 되는지도 몰랐다"고 주장했다.
 
김민정 SNS
김민정 SNS
그러면서 "이 일로 인해 내 페이스북 계정을 비롯해 개인신상이 다 털렸다. 작품 표절에 대해선 반성하고 있고 죄송스럽게 생각하지만, 과도하게 내 신상이 공개되고 허위 사실이 무분별하게 퍼져나가 피해를 입고 있다"고 호소했다.

앞서 김민정 작가는 지난 16일 SNS를 통해 "제 소설 '뿌리' 본문 전체가 무단 도용됐으며, 소설을 도용한 분이 2020년 무려 다섯 개의 문학 공모전에서 수상했다는 것을 제보를 통해 알게 됐다"고 폭로했다.

김 작가는 "구절이나 문단이 비슷한 표절의 수준을 넘어, 소설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그대로 투고한 명백한 도용"이라며 "소설을 통째로 도용한 이 일은 문학을 넘어 창작계 전반에 경종을 울릴 심각한 사안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법적대응을 검토 중이다.

김 작가는 '뿌리'를 도용한 A씨가 해당 출품작으로 '제 16회 사계 김장생 문학상' 신인상, '2020포천38문학상' 대학부 최우수상, '제7회 경북일보 문학대전' 가작, '제2회 글로리시니어 신춘문예' 당선, 계간지 '소설 미학' 2021년 신년호 신인상 등 5개의 문학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