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만우절이 아닌데 뭐하는 거야" 승우아빠, 마이크로소프트(MS)로부터 선물받은 '엑스박스 시리즈 X' 젠가 리뷰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유튜버 겸 트위치 스트리머 승우아빠(본명 목진화)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로부터 받은 엑스박스 시리즈 X(XBOX Series X, 엑시엑)의 모양을 한 젠가에 대한 리뷰를 하던 것이 논란이 되고 있다.

승우아빠는 최근 자신의 트위치와 유튜브서 '언박싱하고 쇼미더오븐 후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승우아빠는 "테이블을 열었으니 리뷰를 할 것"이라면서 엑스박스(엑박)를 샀다고 언급했다. 이어 한국 MS로부터 선물을 받았다고 밝힌 승우아빠는 해당 제품이 젠가였다고 말하며 "만우절이 아닌데, 뭐하는 짓이야 이거"라며 실망감을 표했다.

허탈해하던 승우아빠는 "멕이는 거잖아 이거. 진짜 마이크로소프트 이 정도 밖에 안돼요?"라면서 "하긴 내가 마이크로소프트 게임을 해봤어야지. 난 그냥 와우(WoW) 스트리머니까"라고 말했다.
승우아빠 트위치
승우아빠 트위치
잠시 젠가 박스를 옆으로 치우던 승우아빠는 아예 젠가를 탁자 아래롤 밀어 떨어뜨려버렸다.

그런데 해당 젠가에는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이용권(3~12개월 랜덤) 코드가 적혀있는 1,000달러 상당의 가치가 있는 이벤트 상품이었던 것으로 알려지며 논란이 일었다.

게다가 본래 젠가의 목적이 이를 콘텐츠화해서 시청자들에게 게임패스 코드를 배포하는 것이었던 게 알려지면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MS의 경우 아무리 콘텐츠를 위해서 선물을 보냈다 하더라도 이전까지 엑스박스를 보유하지 않았던 승우아빠에게 해당 제품을 보내고 추가적인 설명을 해주지 않았던 점을 비판받고 있다.

승우아빠의 경우 공식적인 물품임을 인지하고도 방송에서 이를 함부로 다룬데다 편집본인 유튜브에서도 그대로 공개한 것에 대해 비판받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정도 밖에 안되냐'는 발언 때문에도 비판받고 있다.

해당 논란은 오히려 북미의 커뮤니티 사이트인 레딧(reddit)에 먼저 올라오며 공론화되었고, 현지 칼럼이 등장하는 등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승우아빠 일상채널에 올라왔던 해당 영상은 수정되어 샌드박스 연말선물 리뷰 부분만 남아있고, 트위치 다시보기도 삭제된 상태다. 다만 승우아빠 측의 공식적인 입장은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