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윤석열 차기대권 주자 급부상에 바빠진 유승민·원희룡·안철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 민심은 기대감 고조…야당은 '인물난'에 답답증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석열 대망론'이 급부상하자 국민의힘 심경이 복잡해진 모양새다.

11일 발표된 한길리서치 조사(오차범위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은 24.7%의 지지율을 보였다.

아직 정치권에 발을 들여놓지도 않은 윤 총장의 차기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22.2%), 이재명 경기지사(18.4%)를 제친 것은 처음이다.

야권에서는 엇갈린 목소리가 나온다.

'바닥 민심'에 정권 견제론이 형성되고 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지만, 마땅한 주자가 없는 인물난을 반영한다는 점에서는 답답한 속내가 묻어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주호영 원내대표는 "여론조사는 변하는 것이라 큰 의미를 두고 싶지는 않다"면서도 "이 정부의 폭정,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행태에 국민이 반발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당내 최다선인 정진석 의원은 통화에서 "선거의 계절이 되면 국민들의 시선은 새 인물을 먼저 바라보는 경향이 있다"고 전제한 뒤 "국민들은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줄 사람이 누군지 찾고 있는 것"이라며 여론조사 결과를 긍정적으로 해석했다.

그러나 대체로 '내부 후보'를 선호하는 터라 답답하고 난감하다는 목소리가 크다.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대안 인물을 내세우지 못하는 야권의 무기력함을 적나라하게 보여드려 제1야당 의원으로서 송구하다"고 말했다.

장제원 의원은 "윤석열 대망론을 키워준 쪽은 문재인 정권이고, 날개를 달아준 쪽은 지리멸렬한 야권"이라며 "여든 야든 빨리 정신 차리지 않으면 윤석열의 마법이 차기 대선 정국을 완전히 휩쓸어 버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장외주자' 윤석열의 급부상은 저조한 지지율에 머무는 야권 잠룡들의 발걸음을 재촉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유승민 전 의원은 오는 16일 '주택문제, 사다리를 복원하자'를 주제로 토론회를 열고 자신의 강점인 '경제 전문성' 부각에 나선다. 사무실 개소식도 생략했다고 한다.

현직인 원희룡 제주지사도 틈날 때마다 중앙 정치 무대를 향해 경제 교육 정책 관련 메시지를 발신하고 있다. 전날에도 오신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주도하는 정치 플랫폼 카페 '하우스'를 찾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육의 중요성을 주장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도 활발하게 강연에 나서면서 '야권 연대 플랫폼'을 구성하자는 본인의 주장을 계속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