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히든싱어6' 장범준이 직접 밝히는 노래 비하인드…저작권 수익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장범준이 직접 히트곡들의 비하인드를 밝혔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6'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장범준이 원조 가수로 출연해 2라운드 만에 탈락한 모습을 보였다.

이날 1라운드 곡은 '벚꽃엔딩'이었다. 장범준은 "천안 북일고의 '벚꽃축제' 행사 엔딩 곡으로 만든 노래다. 일기 쓰듯이 썼고 이 가사가 우리 얘기라고 생각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작권 수익에 대해 "우리 집 앞에 운석이 떨어졌는데 핑크 다이아몬드인 거다. 저에게는 행운의 존재"라고 말했다.
 
JTBC '히든싱어6'
JTBC '히든싱어6'
장범준은 "요즘은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가 좋은 추세로 '벚꽃엔딩'을 따라잡고 있다. 감사하다. 덕분에 올해 힘들지만 잘 버텼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2라운드 곡은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 거야'였다. 장범준은 드라마 '멜로가 체질' OST인 이 노래에 대해 "(이병헌) 감독님께서 의뢰해 주셨을 때 극중 '벚꽃엔딩' 같은 노래였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통기타 느낌의 노래가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영국의 제2의 국가라고 듣는 오아시스의 '원더월'을 떠올렸다. 그런 식의 진성인데 부르기 편한 노래를 만들자 생각해서 가볍게 썼다. 감독님이 마음에 드셨는지 배우들에게 가이드 버전으로 녹화를 시켰다. 급하게 작업했던 곡이다"고 설명했다. 

3라운드 노래는 '노래방에서'였다. 장범준은 "고등학교 때 좋아하는 이성에게 잘 보이려는 모습을 가사에 담았다. 가사 속에서 나는 조금 못생겼지만 그녀가 좋아하는 노래를 연습해서 불러주면 나에게 호감을 갖지 않을까라는 마음으로 제가 했던 행동을 되짚어서 제 식의 발라드를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4라운드는 '여수 밤바다'로 대결을 펼쳤다. 장범준은 해당 노래에 대해 "제가 대학교 때 아르바이트로 만성리 검은모래해수욕장 캐리커처를 그리러 갔다. 2박3일 일정이었는데 저녁에 약간 핑크빛 교류가 있던 여자애한테 전화해서 바다에 왔다는 이야기를 했다. 그때 일을 가사로 옮긴 곡이다"고 밝혔다. 노래 발표 후 관광객이 2배 이상 늘어 여수 지역 경제를 살렸다고 하자 "해외 어차피 못 가니까 많이 가달라"고 홍보해 눈길을 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