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출품작, 영화 ‘남산의 부장들’…‘남매의 여름밤’과 경쟁 끝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제93회 아카데미영화상(오스카상) 국제장편영화 부문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영화 '남매의 여름밤'과 '남산의 부장들'을 두고 끝까지 고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21일 오후 영화진흥위원회는 제93회 아카데미영화상 국제장편영화 부문 한국영화 출품작 선정결과를 공지했다.

이날 공개된 바에 따르면 2020년 아카데미영화상 국제장편영화 부문 출품작 선정 심사위원은 출품작으로 우민호 감독의 영화 '남산의 부장들'을 선택했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영진위에 공개된 심사총평에 따르면 올해 아카데미상 국제장편영화부문 출품 신청작은 총 13편이었다. 심사위원들은 한국영화들 중에서 대표성을 가지는 영화가 무엇일지에 대해 많은 논의를 거쳤고, 최종적으로 '남산의 부장들'과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을 두고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밝혀졌다.

심사위원 측은 '남산의 부장들'에 대해 "전후 비약적인 경제적 발전을 이루었고, 지금은 문화적인 흐름을 선도하는 한국의 다소 어두운 역사를 정면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영화"라고 평가했다.

또한 미국 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배우 이병헌의 연기력도 뛰어난 작품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영화 '남매의 여름밤'
영화 '남매의 여름밤'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남산의 부장들'은 이병헌,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김소진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 작품이다. '남산의 부장들'은 박정희 전 대통령을 시작으로 김재규, 김형욱, 차지철 등 실존 인물들이 만들어 낸 역사적 사건을 모티브로 하는 실화 바탕의 영화로 국내 개봉 당시 475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다.

'남산의 부장들'과 끝까지 경쟁한 영화 '남매의 여름밤'은 지난 8월 국내 개봉한 작품으로 윤단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최정운 양흥주 박현영 박승준 등의 배우들이 출연했다.

지난해 열린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됐던 '남매의 여름밤'은 이후 서울 독립영화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무주산골영화제에서 주목 받았고, 상까지 수상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출품작으로 선정된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어떤 결과를 얻게 될지 영화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