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쇼 음악중심(음중)’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Dynamite)’ 출연없이 1위 트로피 받아…에이핑크 김남주-러블리즈-CLC-원어스-원호-동키즈-온리 원 오브-크래비티 라인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쇼 음악중심’에서 9월 셋째 주 1위 트로피는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19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693회’에서는 SF9 찬희, 아이즈원 김민주, 스트레이키즈 현진 진행으로 9월 셋째 주 1위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산들의 '취기를 빌려', 태민 'Criminal' 이 후보를 소개했다.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1위 후보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 1위를 2주 연속한 글로벌 흥행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대중 음악의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됐는데 팬덤 위주 보이그룹이 아니라 미국 대중에게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팝스타가 됐다.

B1A4 산들의 '취기를 빌려'는 지난 7월 20일 발매된 산들이 부른 웹툰 취향저격 그녀 OST로 꾸준한 상승세와 입소문을 타고 차트 역주행을 하게 됐다. '취기를 빌려'는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일간 차트 2위를 비롯해 9월 2주차 주간차트 2위를 기록했다.

산들이 부른 OST 취기를 빌려는 2015년 인디가수 이인혁의 목소리로 발매됐던 곡으로 웹툰 취향저격 그녀만을 위해 기존 곡과 다르게 피아노를 기반으로 한 사운드로 조금 더 러블리한 느낌으로 산들이 달달한 보이스로 불러 재탄생된 곡이다.

샤이니의 멤버 태민의 솔로곡 'Criminal(크리미널)'은 지난 7일 발매된 정규 3집 'Act1'의 수록곡으로 듣는 스릴러를 예고했다. 긴장감 넘치는 리둠과 뉴트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벗어날 수 없는 상대의 치명적인 매력을 스톡홀름 신드롬이라는 소재로 콘셉을 완성했다.

YG 대형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는 더욱 강력해진 음악으로 돌아와서 사랑해(I LOVE YOU)를 불렀는데 소년의 첫사랑을 표현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스트레이키즈(Stray Kids)는 새 앨범 'IN生(인생)'에 수록된 '미친 놈(EX)'과 타이틀곡 'Back Door'로 컴백을 했는데 방찬, 창빈 , 한으로 구성된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의 프로듀서로 만들어졌다, 'Back Door'는 전작 신메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백도어'로 들어와 다 함께 즐겨보자고 외치는 초대장 같은 노래다.

아스트로의 첫 유닛인 문빈&산하는 기존에 볼 수 없던 180도 변화된 매력으로 데뷔를 했는데 절제된 다크 섹시 매력을 발산하며 팬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타이틀곡 'Bad Idea'는 심플한 드럼과 베이스, 기타 사운드로 이루어진 단순한 멜로디 속 문빈과 산하의 섬세하지만 강렬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각자만의 매력으로 비주얼부터 퍼포먼스와 보컬까지 완벽함을 보여주면서 팬들의 귀와 눈을 호강하게 만들었다.

또한 오마이걸 솔로로 데뷔한 유아는 '숲의 여신'으로 변신해서 '숲의 아이'를 불렀는데 청량한 자연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노래, 숲에 설고 있는 요정을 보는듯한 우아한 스타일링, 가요계 대표 춤꾼 다운 유아만의 독보적인 춤선을 살리며 고난도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타이틀곡 '숲의 아이'는 시네마틱 사운드와 유아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로 오묘한 정글리듬으로 변주를 주며 긴장감을 느끼게 하고 숲에서 누비는 듯한 유아의 연기력과 상큼한 매력이 더해졌다.

또 지난 주 기준 동영상 순위 1위 로켓펀치 UUICY, 2위는 유아의 숲의 아이, 3위는 원호의 Open Mind가 차지했고 9월 셋째 주 1위 트로피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이 받게 됐다.  

태민(샤이니), 문빈&산하(아스트로),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프로미스나인, 트레저(TREASURE), 에이핑크 김남주, 러블리즈, CLC, 오마이걸 유아, 원호 VAV, 원어스, 동키즈(DONGKIZ), 온리 원 오브(OnlyOneOf), 크래비티(CRAVITY), 하은, 루나솔라 라인업이다.

MBC 음악 방송 ‘쇼 음악중심’ 은 매주 토요일 오후 15시 50분에  방송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