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방탄소년단(BTS), 멈추지 않는 '커리어 하이'…'다이너마이트' 같은 기록의 행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계획에도 없었던 파격적인 첫 도전이 '다이너마이트' 같은 신기록을 써내려갔다. 

데뷔 후 8년간 방탄소년단은 K 팝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렸다.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200 1위부터 영국 웹블리 스타디움 콘서트, 한국 가수 최초 그래미 어워즈 공연까지. 방탄소년단의 기록은 더 이상 팬들만의 기쁨이 아닌 한국 전체의 기쁨이 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1일 발매한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기록은 더욱 특별하다. 한국 가수 가운데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정상에 2주 연속 자리했다. 

지난 3월에는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으로 핫 100 4위로 진입해 자체 기록을 갱신했다. 그 후 지난 8월 방탄소년단은 드디어 국내 최초 빌보드 '핫 100' 1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처럼 '핫 100' 1위로 차트 진입을 하는 경우를 '핫 샷 데뷔'라고 부른다. 빌보드 역사상 마이클 잭슨, 테일러 스위프트, 아리아나 그란데, 레이디 가가, 저스틴 비버 등이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활동으로 '핫 샷 데뷔'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특히 '핫 100' 차트 진입과 동시에 메인 앨범 '빌보드 200' 차트를 석권한 국내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는 공개 직후 전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스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심상치 않은 인기를 자랑했다. 이에 영국 싱글 차트에서 진입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달 22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글로벌 톱 50’ 1위로 첫 진입했다고 밝혔다. 특히 해당 곡은 발매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950회 스트리밍되며 발매 첫날 최다 글로벌 스트리밍 수 신기록을 갱신한 바 있다. 

또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20여 분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했으며, 24시간 30여 분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또한 지난 5일에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3억뷰를 돌파하며 통상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뿐만 아니라 미국 4대 음악상 중 하나인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는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으로 '베스트 팝(BEST POP)', '베스트 K팝(BEST K-POP)', '베스트 안무(BEST CHOREOGRAPHY)', '베스트 그룹(BEST GROUP)' 등 총 4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015년 네 번째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2’가 빌보드 200에 첫 진입하며 국외 인기를 글로벌 스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를 엿보게 됐다. 이후 꾸준히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린 이들은 2017년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국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후 방탄소년단은 '한국어 가사'로 된 음악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하게 됐다. 

데뷔 이후부터 꾸준히 성장해온 방탄소년단은 다음 목표에 대해 "'그래미 어워즈' 단독 공연, 노미네이트, 수상"을 꼽았다.이미 믿기 힘든 신기록의 신기록을 거듭하며 세계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방탄소년단의 그 꿈 역시 머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