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확진 제주 목사 부부, 서귀포시 온천 방문 숨겼다 들통…고발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전화 GPS 추적·조사…도, 목사 부인 방역 방해 고발 조치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에서 코로나19에 확진된 개신교 목사 부부가 역학 조사 대상 기간에 온천을 다녀온 사실을 숨겼다가 뒤늦게 들통나 온천 시설에 대한 긴급 방역이 이뤄졌다.

제주도는 코로나19에 확진된 목사 A씨와 부인 B씨가 지난 23일 오후 2시 4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있는 산방산탄산온천을 방문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도 방역 당국은 A씨와 B씨 부부의 휴대전화 GPS(위성 위치 확인 시스템) 추적을 통해 온천 방문 이력을 확인했다.

A씨는 지난 22일부터 확진 판정이 난 지난 24일까지의 이동 동선이 방역 대상이다.

또 B씨는 지난 23일부터 확진 판정을 받은 지난 25일까지가 방역 대상 기간이다.

하지만 이들 부부는 온천 방문을 도 방역 당국에 그간 숨겨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도 방역 당국은 특히 부인 B씨가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없다는 이유로 진술을 회피하거나 이동 동선 및 접촉자 정보를 거짓으로 진술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도 방역 당국은 목사 부인 B씨에 대해 감염병 관련 법률 위반 혐의로 고발할 계획이다.

도 방역 당국은 A씨와 B씨 부부가 산방산탄산온천을 방문한 지난 23일 오후 2시 4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소재 산방산탄산온천 방문 이력이 있는 도민과 관광객은 반드시 외출을 자제하고, 관할 보건소에 문의 후 진단검사를 받도록 당부했다.

도 방역 당국은 산방산탄산온천 방문객의 대부분이 다른 지역 관광객임을 고려해 각 지자체에 공문을 발송해 코로나19 검사 지원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도 방역 당국은 또 이번 휴대전화 GPS 조사를 통해 A씨와 B씨 부부의 접촉자 3명도 추가로 파악해 자가 격리하도록 했다.

도 방역 당국은 A씨가 지난 16일 설교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에 있는 새빛교회를 방문한 후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도내 29번 확진자인 A씨는 목회 활동에서 은퇴한 목사이다

도 방역 당국은 A씨의 부인 B씨의 경우 제주에 돌아온 A씨와의 접촉으로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