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교회발 집단감염 지속…여의도순복음교회 20명 코로나19 확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제일교회 9명 추가 확진 총 174명 감염
인천 열매맺는교회·천안 동산교회 추가확진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과 경기 지역 집단감염이 교회를 중심으로 계속 확산되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21일 기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와 관련 접촉자 조사 중 13명이 추가 확진돼 누적 확진자가 총 20명으로 늘었다. 전날 기준 7명의 확진자에서 3배 가량 늘어난 것이다.

이 중 교인 관련 확진자는 4명이 늘어난 7명, 가족 및 지인 관련 확진자가 4명에서 9명으로 늘어 총 13명으로 집계됐다. 방역당국은 확진자들 간 역학적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

곽진 방대본 환자관리팀장은 이날 오후 충북 오송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현재 7명의 교인이 확진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접촉자 조사 대상자는 몇 명이라고 현재 시점에서 집계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조금 더 조사가 진행되면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21일 오후 충북 청주 질병관리본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발생 현황을 발표하며 이번 주말엔 꼭 안전한 집에 머물러 줄것을 요청하고 있다. 2020.08.21. / 뉴시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21일 오후 충북 청주 질병관리본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발생 현황을 발표하며 이번 주말엔 꼭 안전한 집에 머물러 줄것을 요청하고 있다. 2020.08.21. / 뉴시스

경기 용인시 우리제일교회 관련 확진자는 9명이 추가돼 총 174명으로 늘어났다.

이 중 수도권에서 167명(경기 99명, 서울 63명, 인천 5명)이 확진됐고, 비수도권에서는 7명(충남 2명, 경북 1명, 강원 1명, 전북 1명, 대구 2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인천 남동구 열매맺는교회와 관련해서도 지난 19일 첫 확진자 발생 후 16명이 추가 확진돼 총 17명이 확진됐다.

충남 천안시 동산교회 관련 확진자는 3명이 추가 돼 누적 확진자는 모두 8명이다.

방대본은 주말을 맞아 종교행사와 소모임 등을 통한 추가 전파가 우려되는 만큼 온라인 예배로의 전환 등을 거듭 당부했다.

정은경 방대본 본부장은 브리핑에서 "수도권지역 교회에서는 온라인 예배 실시, 교회가 주관하는 모든 대면모임과 행사, 단체 식사 등을 금지하는 행정조치를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수도권 지역 교회 뿐만 아니라 다른 종교시설, 수도권 이외의 지역의 교회에서도 정규예배, 미사, 법회는 온라인으로 전환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