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핫토픽 헤드라인] 조국 국대떡볶이 대표 고소부터 나혼자만 레벨업·'조작 방송' 송대익·태풍 '하구핏' 영향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구글 트렌드에서 누리꾼들이 가장 많이 본 기사들은 조국 국대떡볶이 대표 고소, 카카오 웹툰 나혼자만 레벨업 시즌2 소식, '조작 방송' 송대익 방송 복귀, 태풍 '하구핏' 영향 등이다.

헤드라인1, 조국, '허위사실 명예훼손' 국대떡볶이 대표 고소…"문재인은 공산주의자, 코링크는 조국꺼" 주장해 논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퍼뜨렸다며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를 수사기관에 고소했다.

조 전 장관은 페이스북에 "김상현 대표를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형사 고소하고 고소인 조사를 마쳤다"며 "유명 기업 대표의 이런 무책임한 행동은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 전 장관이 문제 삼은 발언은 김 대표가 지난해 9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한 글로, "조국은 코링크를 통해서 중국 공산당의 돈과 도움을 받았다", "'#문재인은공산주의자', '#코링크는조국꺼'라는 메시지가 더욱 퍼졌으면 좋겠다"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 대표는 해당 글에서 "확인이 되지 않은 거라 문제가 된다면 저를 고소해달라"며 "감옥에 가야 한다면 기꺼이 가겠다"고 밝혔다.
 
조국 페이스북
조국 페이스북
조 장관은 이에 대해 "자신의 글이 확인되지 않은 사실임을 인지하고 있으면서 법을 조롱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저와 제 가족 그리고 선친에 대한 허위비방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자들과 허위 글을 유튜브 첫 화면 및 제목에 배치한 유튜브 운영자들에 대해서도 고소인 조사를 마쳤다"고 덧붙였다.

앞서 조 전 장관은 자신이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근무할 당시 송철호 더불어민주당 울산시장 후보 등과 울산의 한 사찰을 방문해 송 후보에 대해 지지를 부탁했다는 취지의 내용을 보도한 채널A 기자와 TV조선 기자를 고소한 바 있다.

아래는 조국 전 법무부장관 페이스북 전문이다.

1.
2020. 8.1.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를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형사고소하고 고소인 조사를 마쳤습니다.
김 대표는 2019.9.24.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국은 코링크를 통해서 중국 공산당의 돈과 도움을 받았다.” 라는 명백한 허위사실을 올렸습니다(이하 기사 참조 요망). 게다가 그는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코링크는 조국꺼 라는 메세지가 더욱 퍼졌으면 좋겠다", "확인이 안된 거라서 문제가 된다면 저를 고소하십시오. 감옥에 가야 한다면 기꺼이 가겠습니다.” 등의 글을 올렸는 바, 자신의 글이 확인되지 않은 사실임을 인지하고 있으면서 법을 조롱하였습니다. 유명 기업 대표의 이런 무책임한 행동은 법적 책임을 져야 합니다.
김상현 대표는 물론, 제가 민정수석 시절 울산 사찰을 방문하여 송철호 시장 지지를 부탁했다는 허위보도를 한 채널A 조영민 기자, TV조선 정민진 기자 등에 대해서도 수사기관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기대합니다.

2.
같은 날 저와 제 가족 그리고 선친에 대하여 차마 입에 담거나 글로 옮기기가 주저되는 쓰레기 같은 허위비방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자들, 그리고 위와 같은 수준의 허위 글을 유튜브 첫 화면 및 제목에 배치하고 클릭 수 조회를 유도하는 유튜브 운영자들에 대해서도 고소인 조사를 마쳤습니다.
사이트 이름과 주소를 알리면 조회수만 올려줄 것이기에 밝히지 않습니다.  문제 게시물을 알려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헤드라인 2, 카카오페이지 웹툰 '나혼자만 레벨업' 시즌2 연재 시작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 2 연재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는 내달 1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시즌2의 1편과 2편이 한꺼번에 공개된 후, 이후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1편씩 연재된다. 올 10월 이후에는 픽코마를 통해 일본에도 시즌 2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뉴시스에 따르면 나 혼자만 레벨업은 현실과 다른 차원을 잇는 연결 통로인 ‘게이트’ 속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난 후, 게임 퀘스트 창이 눈앞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나혼자만 레벨업 시즌2 / 카카오페이지
나혼자만 레벨업 시즌2 / 카카오페이지
이 웹툰은 단일 지식재산(IP)로만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4.3억 건 이상, 누적 열람자 수 500만명을 기록하고(웹소설+웹툰 합산), 국내외 누적 매출액은 300억원(웹소설+웹툰 합산 플랫폼 거래액)에 달하는 작품이다.

원작인 웹소설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시즌1 웹툰은 2018년부터 올 3월까지 연재된 바 있다.

현재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은 전세계적으로 작품성과 화제성을 인정받으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국내를 비롯해 일본, 중국, 영미권 등에 함께 연재 중인 한편, 일본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인 픽코마에서는 일일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는 인기 웹툰이다.

작년 픽코마 ‘2019 올해의 웹툰’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2020 픽코마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단행본 1~4권에 대한 누적 판매부수는 20만부 이상 기록 중이다.

브라질과 독일에서도 단행본 1권 출시 첫 주에 아마존 만화책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노블코믹스 컴퍼니 황현수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검증받은 대표적인 K-스토리 IP"라며 "단일 IP로 누적매출 300억에 달하는데 이는 업계에서 독보적인 수치일뿐더러 게임,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2차 산업에 관한 오퍼도 활발히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 3, '조작 방송' 송대익, 사과 한달만에 복귀…거짓 반성문 논란도

프랜차이즈 업체 피자나라 치킨공주 관련 영상을 조작해 물의를 빚은 유튜버 송대익이 사과 한 달 만에 복귀했다. 이 과정에서 '가짜 반성문'을 게재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다시 논란을 빚었다.

송대익은 지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안녕하세요'라는 영상을 올리고 "제게 실망하셨을 시청자분들, 저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으로 제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깊게 되돌아봤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제가 책임질 수 없는 말과 행동을 했다. 지금 이 상황을 회피하고 도망치기보다는 책임지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며 "제 영상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송대익 유튜브 캡처
송대익 유튜브 캡처
뉴시스에 따르면 앞서 송대익은 지난 6월28일 피자나라 치킨공주의 한 매장에서 피자와 치킨을 배달시켜 먹는 모습을 방송하던 도중 배달원이 음식을 무단 취식했다고 주장했다. 매장에 전화해 환불을 요구했지만, 거절당하는 모습도 방송됐다.

그러나 해당 영상의 '조작 논란'이 불거졌고, 피자나라 치킨공주 가맹점도 "사실무근"이라며 반발했다. 송대익은 조작 영상임을 시인하며 "피해를 본 해당 관계자 여러분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한 달 만에 복귀한 송대익은 지난 2일 자신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추가로 공개, 반성문을 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이 반성문에 대해 "아무렇게나 낙서한 것 같다. 아랍어처럼 보인다"며 진정성이 없다고 지적했다.

송대익은 이에 대해 "비친 (반성문) 영상이 아랍어처럼 보이는 것은 영상을 확대시 픽셀이 깨지기에 그렇게 표시가 되는 것 같다"고 해명했다.

또한 "직접적으로 배달한 지점에는 여러 차례 찾아뵙고 사장님께 사죄를 드렸다"며 "본사 측에는 반성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써서 전달드린 상황"이라고 재차 사과했다.



헤드라인 4, 태풍 '하구핏' 영향에 중부는 물폭탄·남부는 찜통더위 '폭염' 본격 시작

중부지방에 며칠째 많은 비가 쏟아지는 가운데 장마가 끝난 남부지방은 매우 덥고 습한 '극과 극' 날씨를 보인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8시 현재 서울·경기도와 일부 강원도, 충청도, 경북 북부에 호우특보가 발효됐으며 경기도와 강원도에는 시간당 20∼4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1일 오후 6시부터 3일 오전 8시까지 주요 지점 강수량은 안성시 일죽면 314.5mm, 연천군 신서면 311.5mm, 여주시 대신면 303.5mm, 수원 161.7mm, 서울 78.5mm, 강원 철원군 동송읍 295.5mm, 화천군 상서면 238.0mm, 영월 215.9mm, 충북 단양군 영춘면 294.0mm, 제천 271.3mm, 경북 봉화 166.4mm 등이다.

기상청은 3일 낮까지 중부지방, 3일 밤부터 4일 아침 사이 서울·경기도와 강원 영서를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0mm(일부 지역 10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내다봤다.

비는 4일 오후 잠시 주춤했다가 제4호 태풍 '하구핏'으로부터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많은 양의 수증기가 공급돼 5일까지 다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기상청은 교통사고, 축대나 절개지 붕괴, 토사 유출, 산사태, 농경지와 지하차도, 저지대 침수, 하천이나 저수지 범람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면서 외출이나 위험지역 출입 등 야외활동을 자제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밝혔다.

곳곳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중부지방과 달리 강원 동해안과 남부지방, 제주에는 폭염특보가 발효됐다. 남부지방과 제주는 지난달 말 장마가 끝났다.

특히 경북 구미·경산·군위·김천, 경남 양산·창원·김해, 부산에는 폭염경보가 내려진 상태다. 폭염경보는 최고 체감온도 35도를 넘는 상태가 이틀 이상 계속되거나 더위로 큰 피해가 예상될 때 발효된다.

기상청은 경북 내륙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5일까지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매우 덥겠다고 예보했다.

게다가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더 높겠고 밤사이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유지되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신경 쓰면서 농업, 축산업, 산업 등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