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HD]‘2014 멜론 뮤직 어워드’ 성황리에 막 내려… 국내 최대 규모 올림픽 체조경기장 ‘들썩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대중음악 시상식인 ‘2014 멜론 뮤직 어워드(MelOn Music Awards 2014)’가 수많은 음악 팬의 환호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국내 No.1 음원 사이트 멜론을 운영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와 MBC플러스미디어(대표 한윤희)는 ‘2014 멜론 뮤직 어워드’가 지난 13일 저녁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비스트 / 로엔엔터테인먼트
비스트 / 로엔엔터테인먼트
 
‘2014 멜론 뮤직 어워드’는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MelOn, You : 당신의 음악 이야기’라는 콘셉트 아래 다사다난했던 2014년을 보낸 모두를 위로하는 무대들로 채워졌다. 이번 행사는 태양, 비스트, 씨스타 등 각 부문별 최고를 자부하는 아티스트부터 위너, 악동뮤지션 등 신예 뮤지션 그리고 소유&정기고, San E&레이나 등 콜라보레이션 팀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풍성한 볼거리를 남겼다.
 
‘2014 멜론 뮤직 어워드’에선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 18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발표했다. god, 아이유, 태양, 비스트, 위너 등의 6팀의 아티스트가 나란히 2관왕에 오른 가운데, 주요상 부문 중 앨범상은 god의 ‘Chapter 8’, 아티스트상은 ‘아이유’, 베스트송상은 태양의 ‘눈, 코, 입’이 차지했고, 신인상은 ‘WINNER’에게 돌아갔다.
태양 / 로엔엔터테인먼트
태양 / 로엔엔터테인먼트
 
또, 2NE1, EXO, god, WINNER, 걸스데이, 비스트, 씨스타, 아이유, 악동뮤지션, 태양(이상 가나다순)이 TOP 10 수상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외 부문별 수상자로는 네티즌 인기상에 ‘비스트’, 핫트렌드상에 썸을 부른 ‘소유&정기고’가 수상 반열에 올랐다.
위너 / 로엔엔터테인먼트
위너 / 로엔엔터테인먼트
 
특히 god는 이날 12년 만에 다섯 멤버가 뭉쳐 발표한 ‘Chapter 8’로 앨범상과 TOP10 상 등 2관왕을 달성해 레전드의 위엄을 확인했다. 수상을 위해 참석한 god 멤버 손호영과 데니안은 눈물을 글썽이며 god를 연호하는 팬들에게 이 영광을 돌리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혀 감동적인 장면이 연출됐다. 아티스트상의 주인공 아이유는 2014년은 꿈 같은 한 해였는데 마지막까지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고, TOP10상을 수상한 엑소는 해외 공연 일정으로 불참했지만 영상을 통해 작년에 이어 또 다시 큰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이유 / 로엔엔터테인먼트
아이유 / 로엔엔터테인먼트
 
그 밖에 부문별 뮤직스타일상 수상자로는 OST 부문에 린 ‘별에서 온 그대 OST, My Destiny’, 댄스 부문은 블락비 ‘H.E.R’과 에이핑크 "Mr. Chu"가 나란히 선정됐다. R&B/Soul 부문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너를 너를 너를", 포크 부문은 악동뮤지션의 "200%"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4 멜론 뮤직 어워드’의 수상 결과 및 시상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14 멜론 뮤직 어워드 공식 웹사이트 (http://awards.mel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