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우 이용우 TV영화 ‘발레리노’ 주연 확정… "발레가 대중에게 알려지는 것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배우 이용우가 2년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MBC 드라마넷의 TV영화 ‘발레리노(극본:정하나,연출:이민우)’의 남자 주인공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발레리노’는 서사를 기반으로 한 웰메이드 TV영화로 스타 발레리노와 탈북청년의 우정, 또 스타 발레리노의 코치를 받아 탈북청년이 진정한 무용수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용우 / YG엔터테인먼트
이용우 / YG엔터테인먼트
 
극중 이용우는 명문가 출신에 수려한 외모까지 겸비한 한국 발레단 수석무용수 ‘이선우’역을 맡아 스타 발레리노로 완벽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그와 우정을 나누는 탈북청년역은 배우 최태환이 맡았다.
 
또 드라마 ‘뉴하트’, ‘꽃보다 남자’, ‘신의퀴즈4’ 등을 연출한 이민우 감독과 정하나 작가가 의기투합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용우는 지난 2012년 종영한 SBS 드라마 ‘추적자 THE CHASER’에서 재벌2세 ‘서지수(김성령 분)’의 스폰을 받는 최고의 월드스타 ‘PK준’으로 극에 활력을 더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후 약 2년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다.
 
특히 '발레리노'이용우가 올해 초 YG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튼 후 연기자로서 처음 신고식을 치르게 되는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연기경력과는 별개로 그는 동아무용콩쿠르 현대무용 남자 일반부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무용계를 대표하는 스타 무용수로 명성을 떨쳐왔다. 이같은 경력을 인정받아 Mnet의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 시즌 1과2의 마스터로 활약했고, 현대 무용단 LDP 단원으로 활동하는 등 무용수로도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활발히 활동해왔다. 무용계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아온 이용우는 배우로 돌아와 ‘발레리노’를 통해 특유의 장기를 가감없이 선보일 예정이다.
 
연기자로 2년만에 컴백하게 된 소감으로 이용우는 “그동안 연기와 연출을 공부하면서 2년만에 하게 된 작품이라 작품 선택에 있어서 더욱 신중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발레리노’는 발레가 대중에게 알려지는 것도 좋았지만, 극 중 ‘선우’란 인물이 개인적으로도 탐이 날 정도로 매력적이여서 이 작품을 하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TV영화 ‘발레리노’는 오는 12월 25일 MBC 드라마넷을 통해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