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영웅, 월간 케이팝 레이더 팬카페 부문 1위…누적 회원 10만 명 코앞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가수 임영웅이 월간 케이팝 레이더 팬카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2일 5월의 월간 케이팝 레이더에서는 팬카페 부문 1위를 차지한 임영웅의 팬카페 ‘영웅시대’가 회원 수 10만 명 달성 임박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17년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팬카페는 ‘미스터트롯’ 방영 이후 급격한 회원 수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5월 한 달 동안 17,895명이 가입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인기 아이돌 그룹이 메인인 팬카페 차트에서 남성 솔로 아티스트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이라며 “6월 중 팬카페 회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케이팝 레이더 팬카페 차트에서는 임영웅을 비롯한 ‘미스터트롯’의 장민호, 이찬원, 김희재 역시 상위권을 머무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임영웅의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
임영웅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
또한 지난 5월 16일, 스물 여덟 번째 생일을 맞은 아이유가 5월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아이유가 음원은 물론, 5월 뮤직비디오 조회수 부문 2위에 오르고, 유튜브 구독자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각각 300만과 1,400만을 돌파하는 등 여러 기록을 달성했다”며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이유를 밝혔다.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인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의 협업으로 많은 관심을 모은 ‘에잇(eight)’은 아이유의 기존 기록들을 뛰어넘었다. ‘에잇’ 뮤직비디오는 작년에 발매한 ‘블루밍(Blueming)’보다 약 15.3배 빠른 속도로 1천만 뷰를 돌파했으며, 발매 21일 만에 5천만 뷰를 돌파해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전작 ‘블루밍’이 5천만 뷰까지 192일이 소요된 것을 감안하면 전작의 기록을 무려 171일 앞당긴 것.

아이유가 생일을 맞이한 지난 16일에는 발매 이후 감소하던 일간 조회수가 전일 대비 184,695뷰가량 소폭 증가하며 일간 조회수 그래프가 일시적으로 반등했다. 이러한 조회수 증가 추이에 힘입어 ‘에잇’은 월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유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상승세도 눈부셨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5월 한 달간 아이유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약 878,862명 증가했다”며 “이는 전월 대비 178% 상승한 기록으로, ‘에잇’이 공개된 6일과 생일을 맞이한 16일에 각각 약 7만9천 명씩 크게 뛴 영향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5월의 핫이슈 부문에서는 엔시티 127과 강다니엘이 각각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서 3백만 팔로워를 돌파했다는 소식 전했으며, 최근 컴백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빅톤의 한승우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1백만 팔로워를 돌파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 내 브리프 섹션을 통해 한 달간 K-Pop에서 감지된 이슈들을 정리해서 발표하고, 추가로 한 달간 주목할 만한 이슈를 보인 아티스트를 선정해 발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