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번 해볼래요?"…류석춘, 유튜브 채널 화면문구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민준 기자)
뉴시스 제공
강의 중 '위안부는 자발적 매춘'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류석춘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가 자신이 학생에게 말해 징계 원인이 된 발언을 유튜브 홍보 문구로 사용하고 있어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12일 류 교수가 운영하는 '류석춘의 틀딱TV' 채널 첫 화면에는 '궁금하면 (구독, 좋아요) 한번 해볼래요?'라는 글이 쓰여 있다. 이 문구는 앞서 연세대가 '성희롱'이라며 류 교수에게 징계를 내린 발언을 차용한 것이다.

류 교수는 지난해 9월19일 사회학과 전공과목 '발전사회학' 강의 중 일제강점기 시절 위안부를 매춘과 동일시하는 발언을 했고, 이에 문제를 제기하는 여학생에게 "궁금하면 한 번 해볼래요?" 등의 말을 한 사실이 전해지며 성희롱 논란이 빚어졌다.

이후 교내 성평등센터(윤리인권위원회)에 류 교수에 대한 '언어 성희롱' 취지의 신고가 접수됐고, 류 교수는 이로 인해 지난달 정직 1개월의 징계 처분을 받았다.

당시 징계위는 류 교수에 대해 "학생들이 성적 모욕감을 느끼도록 한 언어 성희롱에 해당하는 것으로 판단해 교원으로서의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로 본다"며 "해당 여학생과 수강생들의 수치심을 불러일으킨 사안으로 정직 이상의 중징계에 처할 수 있는 중과실로 볼 수 있다"고 봤다.

류 교수는 지난 4일 해당 채널에 '연세대 류석춘 성희롱 징계 총정리'라는 영상을 올리고 "매춘을 하라는 말이 아니라 위안부에 대한 조사를 한번 해보라고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서울서부지검은 류 교수에 대해 정의기억연대(정의연)와 시민단체인 서민민생대책위원회가 고소·고발한 명예훼손 혐의 사건을 조사 중이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