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있지도 않은 마스크 "1400장 팔아요" 사기…1심 실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민재 기자)
뉴시스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대란이 한창이던 지난 2월, 마스크 1400여매를 판매한다는 허위 글을 올려 돈만 챙긴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에게 1심 법원이 실형을 선고했다.

5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4단독 박성규 부장판사는 사기, 사기방조 등의 혐의를 받는 강모(30)씨에게 지난 3일 징역 2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박 부장판사는 "강씨가 동종범죄로 실형 선고를 받은 후 누범 기간 중에 자숙하지 않고 이 사건 범행에 이르렀다"면서 "범행 경위, 방법 및 내용, 피해 정도 등에 비추어 그 죄질이 좋지 않다"고 봤다. 이어 "피해자가 다수이고 피해 변제가 대부분 이루어지지 않았다"고도 지적했다.

다만 "강씨가 반성하는 점, 사기방조죄의 경우 방조범으로 전체 범행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지 않은 점 등을 고려했다"며 양형 배경을 전했다.

강씨는 코로나19 사태가 한창이던 지난 2월 휴대전화 중고거래 앱을 활용해 "마스크를 판매하겠다"는 글을 올렸지만 사실은 마스크를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강씨는 이같은 수법으로 지난 2월15일과 18일 양일간 각각 마스크 1300매와 120매를 판다며 총 171만4000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조사됐다.

강씨는 마스크 외에도 패딩이나 신발 등을 판매한다는 글을 올린 후 물품대금을 보내면 연락을 끊는 방식으로 지난 1월6일부터 3월1일까지 6회에 걸쳐 약 338만4000원을 챙긴 혐의도 있다.

한편 강씨는 2018년 2월께 사기죄 등으로 징역 1년6개월의 실형을, 같은 해 4월에는 전자금융거래법위반죄로 징역 3개월을 선고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강씨는 지난해 1월 가석방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강씨는 이후에도 보이스피싱 조직의 범행에 가담해 현금 수거책 역할을 하거나 시가 36만9000원 상당의 오프화이트 티셔츠 1장을 절도하는 등 지속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