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독일, 예정대로 15일부터 EU등 30개국에 대한 여행중지 해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철희 기자)
뉴시스 제공
독일은 3월 말 시행했던 같은 유럽연합 회원국 및 이동자유권 국가들에 대한 일반여행 중지경고를 예정대로 이달 15일부터 해제한다고 3일 외무장관이 밝혔다.

하이코 마스 외무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영국을 포함한 유럽 30개 국을 대상으로 내국인에 내린 포괄적 여행 경고를 15일부터 개별 국가에 대한 일일 여행조언으로 대신한다고 말했다.

다만 외국 입국자에게 의무적으로 14일 간의 자가격리를 요구하고 있는 영국에 대해서는 격리 요구가 있는 동안에는 긴급하지 않는 한 여행하지 말 것을 적극 조언한다고 덧붙였다.

독일이 자국인에게 여행을 개방한 영국외 유럽 30개 국은 다른 유럽연합 26개 국과 EU 회원국이 아니면서도 이동자유의 솅겐조약 협정국인 노르웨이, 아이슬랜드, 스위스 및 리히텐슈타인 4개 국이다.

독일은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과 같이 4월9일부터 외국 입국자에게 14일 간의 의무적인 격리를 요구했으나 5월 중순 해제했다. 또 같은 시기 프랑스,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 서남부 인접국에 대한 국경 전면 통제를 해지하고 이전처럼 무작위 선별 검사로 전환했다.

마스 외무장관은 이날 여행중지 해제 일정을 발표하면서 이는 "결코 여행에 대한 권유가 아니다"라는 점을 강조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