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울산대병원 로봇수술센터, 다빈치SP 수술 100례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혜숙 기자)
뉴시스 제공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지난달 다빈치SP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해 12월 차세대 로봇수술기 다빈치SP를 지방병원 최초로 도입했고, 올해 1월 첫 다빈치 SP수술 이후 약 4개월 만인 5월에 100례를 실시했다.

다빈치SP 수술 세부 통계로는 산부인과 수술이 49%로 가장 많았다.

이어 ▲외과 22% ▲비뇨의학과 21% ▲이비인후과 8% 순으로 나타났다.

전상현 로봇수술센터장은 "새로운 로봇수술 기구인 다빈치SP가 도입된 후 짧은 시간에 100례를 달성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의료진들이 다빈치Xi로 축적한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의료기술이 있어 가능했다"고 말했다.

다빈치SP 로봇수술기는 수술 시 단 하나의 구멍으로 360도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수술 기구 관절은 코브라처럼 자유롭게 움직여 정교한 수술도 할 수 있다.

절개가 작은 만큼 수술 부위 통증이 적고, 합병증도 감소돼 빠르게 회복된다.

한편, 울산대병원 로봇수술센터는 다빈치SP를 지방 병원 최초로, 전국에서는 4번째로 도입했다.

이와 함께 전국에서 3번째로 다빈치Xi와 SP를 함께 운영하며 환자에게 맞춤형 로봇수술을 제공하고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