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송파구 가동초등학교 등교 중지된 코로나19 감염경로에 라파치유 기도원과 의정부 주사랑교회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송파구는 관내 거주하는 40대 여성과 그 아들이 잇달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관내 48번(48세 여성) 확진자는 서울 노원구 '라파치유' 기도원을 방문한 뒤인 26일부터 피로감이 있었다.

그는 27일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받고 28일 확진됐다. 이 환자는 서울시의 이날 오전 10시 기준 집계에 포함됐다.

그의 아들(12세, 관내 49번)은 27일부터 인후통 증상이 있었고 28일 어머니의 확진 뒤 검사를 받아 29일 양성으로 판정됐다. 

가동초등학교 6학년인 49번의 동선에는 25∼28일 태권도장, 26일·28일 수학 학원 등이 있는 것으로 파악돼 당국이 폐쇄와 방역, 접촉자 확인 등 조치에 나섰다.

이 학생은 학교에 가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구청은 안전을 위해 다음 달 6일까지 가동초등학교의 전 학년 등교를 중지키로 했다.

송파 48번이 방문한 노원구 라파치유 기도원은 경기 의정부시 주사랑교회 목사와 관련된 집단감염이 발생한 곳이다.
 
의정부 주사랑교회 집합금지 명령. 안병용 경기 의정부시장이 27일 주사랑교회 문에 집합금지 명령 통지서를 붙이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2020.5.27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 주사랑교회 집합금지 명령. 안병용 경기 의정부시장이 27일 주사랑교회 문에 집합금지 명령 통지서를 붙이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2020.5.27 [의정부시 제공]

주사랑교회 목사는 지난 24일 확진됐으며, 그에 앞서 노원구 기도원 등을 방문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그와 함께 기도원을 방문한 서울 도봉구 은혜교회 목사, 노원구 20대 남성(노원 33번) 등이 잇따라 감염되는 등 기도원을 연결고리로 전파가 확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