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감염병전담병원 66곳에 1308억 손실 보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수혁 기자)
뉴시스 제공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치료에 기여한 감염병전담병원을 대상으로 개산급을 추가 지급해 병원 운영을 돕기로 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29일 오전 11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개산급은 손실이 최종 확정되기 전 잠정적으로 산정한 손실을 계산한 금액이다. 손실보상 개산급은 최종 지급액이 확정되기 전에 전체 손실 대상의 일부를 우선 지급하는 것이다.

지원 규모는 66개 감염병전담병원이며 약 1308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앞서 정부는 지난 4월 감염병전담병원 등 코로나19 환자 치료 의료기관의 경영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1차로 146개 기관에 대해 총 1020억 원의 개산급을 지급한 바 있다.

이번 2차 개산급은 ▲정부·지방자치단체의 지시로 병상을 확보했지만 사용하지 못해 발생한 손실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사용한 병상에서 발생한 진료비 손실 등을 지급한다.

지난 1차 개산급은 미사용 병상 손실분에 대해 우선 지급됐으나 이번 2차 개산급은 환자 치료에 사용한 병상에서 발생한 손실분까지 확대 지급한다.

이에 따라 의료기관 당 평균 개산급 지급액은 1차 개산급 때 약 7억원에서 3배 가까이 증가한 20억원으로 늘어난다.

2차 개산급 지급대상 손실기간은 조치 이행일로부터 5월15일까지다.

김 1총괄조정관은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한 감염병전담병원 등의 손실에 대해 매월 개산급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폐쇄 또는 소독 조치된 의료기관, 약국, 일반 영업소 등에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현재 손실보상심의위원회에서 논의 중인 산정 기준을 조속히 마련해 손실을 보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