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용수 할머니 "윤미향 의혹 검찰의 몫"…수사방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철 기자)
뉴시스 제공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기부금 운용 등에 대해 의혹을 제기했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92) 할머니가 진실여부는 검찰의 몫이라고 했다.

정의연 전 이사장인 더불어민주당 윤미향(56) 당선인을 용서하지 않겠다는 다짐과 함께 기부금 운영의 잘 못도 우회적으로 지적, 검찰의 수사 방향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 할머니는 25일 오후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연을 둘러싼 의혹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 할머니는 "(지난 7일 첫 기자회견 후) 생각하지 못하는 것들이 나왔더라. 그것은 검찰에서 (해결을)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정신대대책협의회가 위안부 문제를 하는데, 거기 해당하지도 않는데 뭐하러 그 사람들이 사죄하겠나"라며 "30년 동안 사죄 배상을 요구하며 학생들까지 고생시켰다. 학생들 돼지(저금통) 털어서 나오는 그 돈도 받아서 챙겼다"라고 했다.

지난 19일 저녁 정의연 전 이사장인 더불어민주당 윤미향(56) 당선인과 만난 일에 대해선 "무엇을 용서하나. 뭘 가져와야 용서를 하지"라며 용서한 적도, 할 의향도 없음을 강조했다.
뉴시스 제공
이어 "속이고 이용하고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되사람이 받아먹었다. 무슨 용서를 바라나"며 윤을 지목했다.

그는 "(윤미향에게) '보니까 엄청나더구나. 그것은 검찰에서도 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이 할머니는 지난 7일 대구 남구 봉덕동의 한 찻집에서 첫 기자회견을 열고 "수요집회에 가면 학생들이 용돈을 모아 내지만, 이 돈이 할머니들에게 쓰인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이후 정의연 후원금 유용과 경기 안성 쉼터 매입 등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며 정의연에 대한 시민사회의 고발이 잇따랐다.

현재까지 시민단체 등의 정의연 상대 고발은 10건이 넘는다.
뉴시스 제공
윤 당선인의 남편인 김삼석씨 역시 자신이 운영하는 언론사 홈페이지에 윤 당선인 개인명의 계좌를 올려 후원금을 모은 혐의로 시민단체에 고발당한 상태다.

수사에 나선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최지석)는 지난 20일과 21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정의연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정치권 역시 윤 당선인에 대한 당의 입장 등을 요구하며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오는 30일 윤 당선인의 국회의원 임기가 시작되는 만큼 검찰의 수사 방향과 수사 속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