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라시아그룹 회장 "코로나 잘 대응한 곳에는 좋은 리더…한국·독일·베트남"…"국제 사회 지도자가 없는 시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컨설팅업체 회장 "지도자 없는 세계, 과거 어느때보다 위험"
일본 집권당 의원 "ICT 활용한 한국 확진자 동선 추적, 합리적"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제컨설팅업체 이언 브레머 유라시아 그룹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낳은 위기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나라·지역에는 "모두 좋은 리더가 있다. 한국이나 독일 베트남을 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20일 보도된 마이니치(每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팬데믹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나라도 일치된 행동을 하려고 하지 않고 오히려 다투고 있다"며 지구촌의 전반적인 대응에 관해 우려를 표명하고서 이같이 언급했다.

브레머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세계는 2차 대전 후 최악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며 뚜렷한 주도 세력이 없는 이른바 'G제로' 상황이 낳은 문제가 심각하다고 봤다.

그는 미국이 중국이나 세계보건기구(WHO)를 비난하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고 유럽연합(EU)이 백신 개발을 지원하는 국제회의를 열었으나 미국이 참가를 거부한 것을 거론하며 "미국이 국제 질서를 주도하던 때와 달리 지도자가 없는 시대는 과거 어떤 때보다 세계를 위험에 처하게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언 브레머 [트위터]
이언 브레머 [트위터]

브레머 회장은 "바이러스를 이겨내기 위해 '강한 과학'이 필요한 때"라며 국제기구, 특히 WHO의 기능 약화를 막아야 한다는 뜻을 표명했다.

그는 "희망이 있다면 첨단 기술 기업일 것이다. 팬데믹이나 기후변동 대응, 공급망의 비효율 개선 등을 위해 창조성이나 시사점이 매우 풍부한 해결 방법을 내놓은 기업이 매우 잘하고 있다"고 말했다.

브레머 회장은 올해 미국 대선에 관해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 후퇴는 재선을 노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마이너스다. 역으로 감염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직접 투표하러 가는 것을 망설이면 낮은 투표율은 트럼프에게 유리할지 모른다"고 전망했다.

그는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국가가 분단된 양극화 상태에서는 국민 다수가 선거가 공정하게 실시될 것으로 믿지 않으며 정당한 결과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일본 여권 내에서도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요미우리(讀賣)신문에 따르면 집권 자민당 초선인 마쓰카와 루이(松川るい) 참의원 의원은 19일 위성방송 채널 'BS닛테레'에 출연해 한국의 확진자 동선 추적 방식에 관해 "정보통신기술(ICT)을 사용한 방식은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