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법무부, '후보 논란' 인권국장 채용절차 원점 다시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건우 기자)
뉴시스 제공
법무부가 공석이었던 인권국장을 선발하는 과정에서 일부 후보에 대한 논란이 이어진 끝에 선발 절차를 종료하고 새 후보 물색에 나섰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이날 일반직 고위공무원에 해당하는 법무부 인권국장 경력경쟁채용 공고를 냈다.

앞서 황희석(54·사법연수원 31기) 전 법무부 인권국장이 지난 1월 초 사의를 표명하면서 법무부는 같은달 31일 채용 공고를 내 선발 절차를 진행했다. 이 가운데 홍관표(47·30기)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염형국(46·33기) 변호사가 최종 후보로 압축됐다.

하지만 홍 교수에 대해 시민단체들이 인권침해 옹호 논란을 제기하면서 선발 절차가 지연됐다. 차별금지법제정연대와 인권운동더하기 등 시민단체들은 지난달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홍 교수가 이명박정부 시절 용산참사 등 인권침해를 옹호했다며 반대 입장을 냈다.

이에 법무부는 일부 후보자에 대한 논란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현재로서는 결론을 낼 수 없다고 판단, 진행 중이던 절차를 종료하고 새로운 후보를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새로운 채용 공고는 이달 29일 마감될 예정이어서 인권국장은 6개월 넘게 공석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법무부 관계자는 "기존 절차로는 합리적인 결론을 내리기 어렵다고 최종 판단을 했다"라며 "중단하고 다시 새로 시작한다는 취지의 공고다"고 밝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