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검찰 '라임 핵심' 이종필 구속기소…추가 수사 예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연수 기자)
뉴시스 제공
검찰이 1조6000억원대 펀드 환매 중단 사건인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의 핵심 인물인 이 회사 이종필 전 부사장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12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조상원)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수재 등),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된 이 전 부사장을 기소했다고 밝혔다. 이 전 부사장과 함께 구속된 신한금융투자 PBS사업본부 팀장 심모씨에 대해서도 이날 수재 등 혐의로 기소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라임 펀드와 신한금융투자의 상장사 투자 대가로 상장사 실사주로부터 명품시계, 가방 및 고급 외제차 등을 제공받은 혐의를 받는다.

이 전 부사장은 코스닥 상장사인 L사에 라임 자금 300억을 투자해준 대가로 명품시계, 명품가방, 고급 외제차 제공 및 전환사채 매수청구권 등 합계 14억 상당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또 내부 정보를 이용해 악재성 공시 전 라임펀드가 보유하던 코스닥 상장사의 주식을 처분해 11억 상당의 손실을 회피한 혐의도 받는다.

심 전 팀장도 L사에 신한금융투자의 자금 50억을 투자해준 대가로 명품시계, 명품가방, 고급 외제차 등 합계 7400만 원 상당의 금품이나 이익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같은 회사 PBS본부장인 임모씨와 함께 심씨가 직접 지분을 투자한 P회사를 통해 1억6500만원을 수수한 혐의도 받는다.

검찰은 이날 해당 사실을 전하며 이후에도 이 전 부사장과 심 전 팀장의 추가 혐의에 대해 계속 수사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서울남부지법은 지난달 25일 이 전 부사장과 심 전 팀장에 대해 "두 피의자 모두 '증거 인멸', '도망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한 바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