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폴킴, 나이 30대여서 다행인 이유 “군대 예비군도 끝났다…안정감-감사함 있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가수 폴킴이 30대 나이에 대중들에게 사랑받게 돼 다행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폴킴은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이날 MC 유희열은 “2년 전 이자리에서 ‘인디돌 특집’을 했다. 그때 폴킴을 섭외했다”며 “폴킴이랑 멜로망스를 섭외했는데 여러분들 표정이 ‘내가 오는 날에 왜 이런 애들이 와’ 이랬다”고 감갸무량하다고 밝혔다.

그가 “2년 만에 이렇게 성장했다. 여러분의 관심 언제 실감하냐”고 묻자 폴킴은 “최근들어서 장볼 때나 식당 이모님들이 저를 알아봐주신다. 그럴 때 나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생겼구나 싶다”고 웃었다.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영상 캡처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영상 캡처

폴킴은 자신이 사랑받은 3가지 이유에 대해 “먼저 평범함이라고 생각한다. 저를 낮추는 것이 아니라 제가 뭔가 특출나게 잘해서가 아니라 하고싶은 마음으로 이 자리까지 왔다. 그걸 보고서 음악이 아니라 꿈을 좇는 분들이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있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다음 번째 이유로는 “저는 제 나이가 30대라서 참 좋은 것 같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유희열은 관객들이 웅성거리자 “모르셨냐, 원낙 동안이지만 나이는 30대다”고 말했다. 

폴킴은 “저 군대도 예비군도 끝난 나이다. 군대 현역으로 다녀왔다”고 덧붙였다. 그는 “20대에 이 위치에 올라왔으면 거만할 수도 있고, 불안할 것 같다. 그래서 없는 것을 잡으려고 하고, 허영심을 잡으려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30대에 뒤늦게 온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으로 안정감, 더 욕심내지 않으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는 “꾸준함이라고 생각한다. 폴킴 물들어와서 노젖는다고 하지만 저는 늘 꾸준하게 했던 대로 해오는 중이다”고 말했다.   
Tag
#폴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