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생’ 오늘 방송 ‘기획기간 2년’ 스페셜 다큐 ‘나는 아직 미생’ 편성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tvN 새 금토드라마 ‘미생’이 제작 비하인드 다큐멘터리 ‘나는 아직 미생’을 전격 편성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17일(금), 저녁 8시10분에 첫 방송되는 tvN 새 금토드라마 ‘미생’ (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은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장그래(임시완 분)가 프로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원작인 웹툰 ‘미생’은 사회 초년병의 눈으로 직장인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수많은 마니아 층을 양산시킨 바 있다.
 
오늘(15일, 수) 저녁 8시 20분 tvN을 통해 전격 방송되는 스페셜 다큐멘터리 '나는 아직 미생'은 지난 2년 간의 제작 히스토리가 담은 것으로 드라마 '미생'을 기다려온 시청자들을 위해 전격 편성하게 됐다. ‘미생’ 제작진은 이번 다큐멘터리 특별 편성에 대해 “첫 방송을 앞두고 드라마 ‘미생’이 어떤 과정을 거쳐 기획됐고 캐스팅 과정은 어떠했는지에 대한 히스토리 영상물을 제작해 드라마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전함과 동시에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실제 이번 드라마는 기획기간만 2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해 원작의 감동을 얼마큼 잘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는 전언. 그 진정성을 감지한 원작자 윤태호 작가는 지난해 11월, 요르단 대사관을 통해 김원석 감독 및 드라마 제작진들을 요르단으로 초청해 만화의 기획 과정 노하우를 전수했다는 전언.
 
‘미생’ / tvN ‘미생’
‘미생’ / tvN ‘미생’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작품 탄생을 위해 오랜 시간 담금질을 할 수 밖에 없었던 과정을 낱낱이 공개할 예정. 윤태호 작가는 요르단 현지를 돌며 자신이 녹여내고자 했던 에피소드에는 어떠한 고민과 철학이 남겨 있는지를 제작진에게 설명하면서도, “드라마에서는 만화적인 가치나 재미를 강요받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보다 가족적인 이야기, 청춘적인 이야기를 담아냈으면 한다. 더 많은 사람들을 아우를 수 있는 이야기 구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해 드라마틱한 요소가 가미된 이번 드라마의 탄생을 매우 기대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고.
 
웹툰을 드라마로 각색하고자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였던 정윤정 작가는 "각색과정에서 원작을 인위적으로 바꾸기보다는 드라마의 본질적 갈등 요소를 녹이기 위해 고민했다. 입체적인 캐릭터를 입히는 데 많은 시간을 들였다"고 제작 과정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원작과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캐스팅 비하인드도 전하게 된다. 특히 이번 다큐멘터리는 당당하면서도 사려 깊은 여성 신입사원 안영이 역을 맡은 강소라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고 해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소라는 이번 드라마의 홍일점으로 그 누구보다도 이번 다큐멘터리에 직접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로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참여를 알렸다는 후문이다.
 
‘갑’들의 전쟁터에 던져진 까마득한 ‘을’의 고군분투,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난 오늘 우리의 회사원들의 눈물 겨운 우정 이야기 tvN 금토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은 오는 17일(금) 저녁 8시10분에 1회가 방송되며, 2화부터는 매주 금토 저녁 8시40분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