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로 호주서 78만명 일자리 잃어" 濠 통계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예준 기자)
뉴시스 제공
호주에서 지난 3월과 4월 사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78만명이 일자리를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현지시간) 호주통계청(ABS)은 국세청의 STP(일괄급여보고) 자료를 근거로 지난 3월14일부터 4월4일까지 3주간 호주에서 일자리가 6% 가량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호주는 지난달 30일부터 사업장 폐쇄 및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본격적으로 시행했다.

ABS의 본 자비스 노동통계 담당 국장은 "일자리 순 손실에서 가장 큰 충격은 퍼센트 측면에서 봤을 때 20세 이하 청년층에서 나왔다"며 "이들의 일자리 감소는 9.9%에 달했다"고 말했다.

자비스 국장은 "태즈메이니아와 빅토리아 지역에서는 일자리가 각각 7.3%, 6.8% 감소해 그 충격이 상대적으로 컸다"고 밝혔다.이어 "식품 및 서비스 산업은 일자리가 25.6% 급감했고 예술과 오락 관련 일자리도 18.7% 줄었다"고 덧붙였다.

이 기간 임금은 6.7% 줄었다고 ABS는 전했다.

자비스 국장은 "주간별 통계를 봤을 떼 4월4일에 끝난 한 주간 일자리는 전주대비 5.5% 줄어 3월28일에 끝난 주의 하락률인 0.5%보다 월등히 높았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