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바이오니아, 코로나 핵산추출시약 56억 ODM 공급계약…국내 진단키트 생산기업과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컬럼방식을 이용한 핵산추출시약 공급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바이오니아는 국내 진단키트 생산기업과 55억8000만원 규모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을 통한 ‘코로나19 검사에 사용되는 핵산추출시약’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핵산추출시약은 바이오니아가 자체 개발한 컬럼방식을 적용한 제품이다. RNA를 추출하는데 높은 효율성을 지니고 있어 코로나19 검사에도 사용될 수 있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으로 핵산추출용 시약에 대한 공급 부족이 확산되는 추세”라며 “국내 진단키트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니아 공시자료 / KIND
바이오니아 공시자료 / KIND
바이오니아는 용량별 3종의 자동화추출장비에 최적화된 추출용 시약과 추출 장비가 필요 없는 매뉴얼 타입의 추출용 시약 모두를 공급할 수 있는 대량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도 진행 중이다. 지난주 카타르 50억 공급계약에 이어 온두라스 25만 테스트 분량 공급을 확정해 오는 15일 초도 물량을 발송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