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남수학문화관, 온라인 가족체험 프로그램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철 기자)
뉴시스 제공
'코로나19'로 운영이 잠정 중단된 경남수학문화관이 학생들의 수학 체험활동 및 수학학습 공백을 막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 활용 가족체험 프로그램 '방구석 수학'과 '학부모 온라인 수학문화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방구석 수학' 프로그램은 경남수학문화관 홈페이지로 온라인 수학 체험활동 영상자료를 업로드하여 제공하고, 가족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키트(kit)를 각 가정으로 배송한다.

가족이 경남수학문화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체험수학을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자세한 체험 주제는 ▲4월-허니 컴페이퍼 회전 입체 만들기 ▲5월-정사각형 퍼즐 만들기 ▲5월-칠교 모양 창작 받침대 만들기 ▲6월-피자 정리 ▲6월-스트링아트 만들기 등이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자녀가 있는 도내 가정에서는 경남수학문화관과 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학부모 온라인 수학문화아카데미'는 수학사 교육포럼 최수일 대표의 '가정에서 지도하는 올바른 수학학습법' 온라인 강의를 제공해 도내 학부모들에게 수학교육 및 자녀 성장 발달 단계별 수학교육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강의는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남수학문화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경남수학문화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화순 경남수학문화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참여하는 수학 체험활동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콘텐츠 활용 온라인 학습 지원으로, 수학학습 공백 최소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