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구례 화엄사, '코로나19' 극복 헌혈·성금 기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지우 기자)
뉴시스 제공
대한불교조계종 화엄사(주지 덕문)가 '코로나19'나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10일 ‘자비의 헌혈’ 행사를 했다.

구례군과 화엄사에 따르면 이날 화엄사 덕문 주지 스님과 대중 스님, 신도, 공무원 등 50여 명이 화엄사 경내에서 헌혈했다.

덕문스님은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헌혈이 줄어들어 혈액이 많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자비의 헌혈 동참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힘들고 어려운 시기인 만큼 함께 마음을 모으는 것이 필요하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소멸하기를 부처님께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화엄사는 이와 함께 각황전에서 김순호 구례군수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탁식도 가졌다.
뉴시스 제공
지정기탁금은 실질적으로 생활이 어려우나 법적인 지원을 못 받는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우선으로 5가구를 선정해 100만 원씩을 지원할 예정이다.

화엄사는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방침에 따라 매월 열리는 정기법회를 비롯해 대중이 참석하는 집회와 행사를 전면 중단하고 있다.

신도들도 자발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을 펼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태고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