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립오페라단도 공연 영상화·띄엄띄엄 좌석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민재 기자)
뉴시스 제공
국립오페라단(단장 박형식)이 코로나19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우선 3편의 오페라 하이라이트 콘서트를 무관중으로 진행한다.

이탈리아 오페라 속 아리아와 중창, 합창곡들을 골고루 들을 수 있는 '오페라 하이라이트 콘서트 – 이탈리아 I, II'(27~28일 수원 SK아트리움·7월 2~3 남한산성아트홀), 프랑스와 독일 작품들을 엮은 '오페라 vs 오페레타 하이라이트 콘서트 – 프랑스 & 독일'(6월 1~2일 마포아트센터)다.

제작된 영상은 국립오페라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일부 공연은 네이버 생중계를 통해 방송한다.

또 교과서 속 성악곡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영상으로 만나는 교과서 음악회'(10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와 오페라 아리아와 가곡으로 맞이하는 '새봄 희망나눔 콘서트'(23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을 진행한다.

이 두 공연은 예술의전당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방역 관리 하에 소수의 관객이 참석하는 '띄엄띄엄 좌석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추후 '새봄 희망나눔 콘서트'는 SBS TV '문화가중계'를 통해 방송된다.

베르디 '나부코'와 최우정 '1945'로 구성되는 '오페라 갈라'(5월 15~16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를 네이버 생중계로 송출하고 KBS중계석을 통해서도 방송할 예정이다.

국립오페라단은 이번 공연 영상화 사업을 통해 성악가들에 대한 긴급 구호 작전에도 나선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성악가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오페라 하이라이트 콘서트'의 출연자를 오디션으로 선발한다.

약 70여 명의 출연진을 선발하게 될 이번 오디션에서는 특히 대학 졸업 후 3년이 지난 신진 성악가들 중 조주역을 맡아 공연한 경험이 있는 성악가들을 대거 기용한다.

오디션 신청은 17일부터 22일까지다. 오디션은 5월 6~7일까지 국립예술단체연습동 N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하반기부터 재개될 학교오페라와 지역순회공연에 참여할 출연자도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다.

국립오페라단 학교오페라는 전국을 돌며 연간 100회 이상 진행된다. 신청 접수는 13~15일이다. 오디션은 2~22일 국립예술단체연습동 N스튜디오 공용스튜디오1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국립오페라단은 대표작을 4~5월 2개월간 매주 1편씩 국립오페라단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oreanationalopera)을 통해 공개한다.

뱅상 부사르 연출의 '호프만의 이야기'(2019), 스테파노 포다 연출의 '보리스고두 노프'(2017), 정구호 연출의 야외오페라 '동백꽃 아가씨_라 트라비아타'(2017) 등이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