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YJ, 의료관광홍보대사 선정…10월 1일 임명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JYJ가 의료관광 홍보대사에 선정됐다. 한국관공사는 JYJ를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10월 1일 홍보대사 임명식을 추진할 예정이다.
 
JYJ는 김재중, 박유천, 김준수로 구성된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 그룹이다.
 
K-POP이 아닌 JYJ-POP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그들은 한국 최고의 보컬리스트와 언론인들이 인정한 ‘가장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그룹’으로 2003년 데뷔 이후 약 5백 만장 이라는 대단한 음반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다. 
 
JYJ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JYJ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또한 ‘가장 큰 규모의 팬클럽’(2008)과 ‘가장 사진이 많이 찍힌 연예인’(2009)으로 기네스북에 기재되기도 하며 K-POP 보이그룹 사이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발매 했던 약 100곡이 대부분 한국과 일본 차트에서 상위권에 랭크 되었고, 2010년 카니예웨스트와 로드니 저킨스의 참여로 화제가 되었던 월드와이드앨범 ‘The Beginning’은 빌보드 차트 올해의 기대되는 음반 5위에 오르며 국내에서만 30만장 이라는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앨범 프로듀싱을 맡은 Rodney는”나와 Kanye의 글로벌 팬들을 위한 이번 작업이 JYJ라서 기쁘고 동서양 만남 중에 가장 의미 있는 성과가 아닐까 한다” 라고 JYJ와 함께 작업한 소감을 밝힌바 있다.
 
2014 인천아시안 게임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주제가 ‘온리 원(Only One)’을 발표, 2013년 10월과 11월에 각각 하노이와 광저우에서 로드쇼를 개최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월 19일에 열린 인천아시안 개막식 피날레 무대에 올라 45억 아시아인들을 하나로 화합하는 상징적인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2014년 7월, 정규 2집 [JUST US] 발매, 선판매만 13만장 기록했을 뿐 아니라 일본에서 정식 발매 없이도 오리콘차트 석권, 아시아 7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타워레코드 월간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건재한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지난 8월 9일 잠실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진행된 2014 JYJ 아시아 투어 [THE RETURN OF THE KING]을 진행, 서울, 홍콩, 북경, 호치민, 성도, 대만, 상해 태국까지 총 8개 도시에서의 공연을 통해 아시아 팬들을 사로잡았다.
 
JYJ는 이번 한국의료관광 홍보대사 임명과 함께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함께 참여할 예정으로, 한국의료관광통합 플랫폼 VISIT메디컬코리아 (www.visitmedicalkorea.com)를 비롯 한국의료관광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VISIT메디컬코리아’는 고부가가치 관광테마인 의료를 활용, 한국관광의 이미지와 경쟁력을 높이고, 싱가포르, 태국 등 경쟁국 대비 우위를 선점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의료관광 선진국으로 도약하고자 구축됐다.
 
특히 개방, 공유, 소통, 협업 기반의 정부3.0 취지를 적극적으로 살린 의료관광의 허브란 점이 주목된다. 즉 다양한 민간 의료기관들이 통합플랫폼 내에서 직접 마이크로사이트를 개설,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의료정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관 협업으로 서비스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까지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은 이 플랫폼의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총 6개 섹션(뷰티, 한의학, 웰니스, 건강검진, 중증치료, 경증치료)에서 테마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의료관광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손쉽게 한 점도 돋보인다. 소비자들은 최신 한국 의료관광정보를 모니터를 통해 편리하게 접할 수 있고, 1대1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상황과 니즈에 부합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 방문 후 의료관광 체험담 등을 자유롭게 게재하고 열람할 수 있어, 강력한 인터랙티브 마케팅 도구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통합플랫폼 오픈 이후를 더욱 주목하고 있다. 김세만 의료관광센터장은 “이번 1차 오픈은 시작에 불과하며, 많은 관계기관들의 참여의 힘으로 VISIT메디컬코리아는 빠르게 진화해 나갈 것이다. 현재 진행중인 의료관광객 대상 상해보험 탑재, 아랍어, 몽골어 등 다국어 시스템 개발, 결제시스템 구축 등 2단계 사업이 완료되면 보다 고도화된 마켓플레이스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VISIT메디컬코리아가 한국의 신성장 동력인 의료관광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건강검진, 진료, 의료관광상품 등이 20~50%까지 특별 할인가로 제공되며, 기간 중 회원가입과 함께 VISIT메디컬코리아에 응원댓글을 남긴 회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항공권, 숙박권, 건강검진권, 진료권 등의 경품도 제공된다. 회원가입은 의료관광에 관심있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중국을 대표하는 포털사이트인 바이두를 통한 배너광고와 검색엔진 광고, 한국관광공사 사이트 (www.visitkorea.or.kr)와 페이스북을 연계한 홍보 마케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10월1일 한국관광공사 지하1층 TIC에서 열릴 오프닝 기념식에는 한국의료관광 발전을 위해 공헌한 우수 의료기관에 대한 감사패 전달 및 통합플랫폼을 비롯, 한국 의료관광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될 홍보대사 임명식도 함께 열린다. 홍보대사에는 세계 전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실력파 인기 아티스트 그룹 JYJ가 임명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