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엔경제사회국, 올해 세계경제 성장전망 2.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민재 기자)
뉴시스 제공
[조민재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올해 세계 경제가 2.5%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던 유엔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0.9% 마이너스 성장을 나타낼 수 있다고 1일(현지시간) 전망치를 수정했다.

유엔 경제사회국(Department of Economic and Social Affairs)은 이날 펴낸 새 보고서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활동 제한이 올해 3분기까지 이어지고, 재정 대응이 소득과 소비 지출을 뒷받침하지 못할 경우 세계 생산량이 이보다 더 위축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 보고서는 현재 선진국들이 취하고 있는 경제 규제의 부정적 영향이 곧 개발도상국들로 파급돼 무역과 투자를 저하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세계 경제에 미칠 영향의 심각성은 선진국에서의 이동 및 경제 활동에 대한 제약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것인지의 기간과 재정 대책의 규모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이라며 경기침체의 규모가 그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젠민(劉建民) 유엔 경제사회담당 사무차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억제하고 생명을 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서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경제적 파탄으로부터 보호하고 경제성장과 금융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시급하고 과감한 정책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