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의왕시, 재난기본소득 1인당 5만원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지훈 기자)
뉴시스 제공
[이지훈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최근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재난기본소득 지급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 의왕시도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시민 1인당 5만원의 관련 소득을 지급키로 했다.

시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함은 물론 시민의 실질적인 생활지원을 위해 의왕시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나서기로 했다”고 27일 전했다.

이에 따라 의왕시민들은 경기도 지원액 10만원과 시 지원액 5만원 등 모두 15만원(4인 가족 기준 60만원)의 긴급생활비를 지급받게 됐다. 3개월 간 한시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지역화폐(의왕사랑 상품권)로 지급한다.

소요예산 82억원은 시 재난관리기금 등 가용예산을 최대한 활용해 마련한다. 아울러 시는 입법 예고 기간을 최대한 단축한 조례 제정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김상돈 시장은 SNS를 통해 “이번 의왕형 재난기본소득 지원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생계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건강과 생명, 재산 등을 지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