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더블캐스팅' 정원철, 뮤지컬 '영웅본색' 넘버 '당년정' 무대…이지나 연출vs마이클리 극과 극 심사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더블캐스팅' 정원철이 '영웅본색' 넘버 '당년정'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 21일 방송된 tvN '더블캐스팅' 5회에서는 뮤지컬 '영웅본색' 넘버 '당년정'으로 본선 2차 무대를 펼친 정원철의 모습이 그려졌다.

트렌치코트를 입고 무대에 선 정원철은 깊은 목소리로 '당년정'을 열창했다. 하지만 멘토들의 반응은 차가웠다.

tvN '더블캐스팅' 방송 캡처
tvN '더블캐스팅' 방송 캡처

이지나 연출은 "50대 때 이 영화를 50번 봤다. 그래서 저는 이미 한국어가 나올 때 한 번 거부감이 들었다. 그리고 이 노래와 전혀 다른 뮤지컬스러운 꺾임이 나왔을 때 또 거부감이 들었다. 그런 점에서 계속 덜걱 덜걱 하는 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즉 쥬크박스 뮤지컬은 우리가 너무나도 좋아했던 원래 알고 있는 노래가 추억을 송환하던지 아니면 그 시대를 완전히 깨부수고 '와 저렇게 변할 수가 있구나'라는 파격을 선사하던지 둘 중에 하나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저에게는 어떤 감동도 줄 수가 없었던 거다. 이게 제 문제일 수도 있다"고 단호하게 평가했다.

한지상은 "이 노래가 탄생한 나라에서 오는 성향도 배제하면 안 된다"고 말했고, 차지연은 "너무나 특별한 곡을 평범하게 만들어 버렸다"고 말했다.

엄기준은 "해석이 뭐가 좀 잘못된 것 같다. 분명히 충분히 연기도 잘 하고 무대 위에서 중심도 잡을 수 있는 배우인데"라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에 정원철은 "곡의 해석을 좀 더 디테일하게 했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든다"고 고백했다.

반면 마이클리는 "저만 이 노래를 모른다. 뮤지컬 장면을 본 것 같다"며 "오늘도 다른 모습으로 나와서, 더 멋지게 보여줘서 저는 정말 다르게 봤다. 정말 잘 봤다"고 감탄했다.

심사 결과 정원철은 마이클리와 한지상, 차지연의 캐스팅을 받았지만, 이지나 연출과 엄기준의 선택을 받지는 못했다.

한편 tvN '더블캐스팅'은 누구보다 열심히 뮤지컬 무대를 채우고 있지만 주목 받지 못했던 앙상블 배우들에게 무대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